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라리가 38Round] 마요르카에서 마지막 경기 치룬 이강인 , 라요 바예카노전에서 6호 도움 기록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6. 5. 08:08

본문

마요르카에서 마지막 경기를 치루게 된 이강인 , 상대는 라요 바예카노로 이들에게 3-0 스코어로 승리를 거둔 가운데 이강인은 이번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의 에이스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다음 시즌 이강인의 모습은 마요르카가 아닌 다른 구단에서 찾아볼 수 있던 가운데 이강인의 마지막 마요르카 경기는 아래와 같았다.

 

마요르카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5-4-1로 라이코비치는 벤치에서 자리를 지켰다.

 

GK - 레오 로만

DF - 파블로 마페요 , 마르틴 발렌트 , 안토니오 라이요 , 호세 코페테 , 자우메 코스타

MF - 다니 로드리게스 , 마누 모를라네스 , 루이스 데 갈라레타 , 이강인

FW - 베다트 무리키

 

라요 바예카노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2-3-1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스톨레 디미트리에프스키

DF - 이반 발리우 , 압둘 무민 , 알레한드로 카테나 , 페란 가르시아

MF - 산티 코메사냐 , 오스카르 발렌틴

MF - 펩 차바리아 , 이시 팔라손 , 알바로 가르시아

FW - 라울 데 토마스

ⓒ 연합뉴스

경기가 시작되고 13분 모를라네스의 전방 크로스 , 다니 로드리게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16분 왼쪽에서 코스타의 크로스 , 이강인이 오버헤드킥을 시도하지만 공을 맞추지 못했다.

 

26분 오스카르 발렌틴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46분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51분 오른쪽에서 다니 로드리게스의 패스를 받은 무리키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마요르카였다.

 

52분 무리키의 질주 후 패스를 시도하지만 디미트리에프스키가 공을 잡아내고 55분 이강인이 질주를 시도하지만 마페오와 동선이 겹치며 기회가 무산된다.

 

56분 팔라손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60분 왼쪽에서 이강인의 크로스 , 하지만 카테나에게 막히고 만다.

 

62분 왼쪽에서 알바로 가르시아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70분 이강인의 단독 찬스 ,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71분 마요르카의 코너킥 키커로 이강인의 크로스 , 코페테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2-0이 되어버린다.

 

76분 팔라손이 발리 슛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89분 코메사냐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로만이 선방해내고 93분 다니 로드리게스의 전방 크로스를 받은 앙헬 로드리게스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쐐기골을 기록하는 마요르카였다.

 

결국 경기는 3-0으로 종료되며 리그 마지막 경기를 웃으면서 마무리하는 마요르카였다.

-마요르카에서 마지막 경기-

여름 이적시장에서 이적이 유력할 것만 같았던 이강인은 마지막 경기에서 휴식이 아닌 85분 출전으로 마요르카 팬들에게 인사를 했다.

 

이강인은 이번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해 이번 시즌 6호 도움을 기록했고 그는 바이시클킥까지 보여주며 여전히 존재감을 뽐내고 있었다.

 

이강인의 킥력 , 적절한 공격 타이밍을 노리는 축구 센스를 보여주는 경기였으며 마요르카는 이번 경기에서 라요 바예카노를 압도하며 리그 9위를 기록하게 되었다.

 

마요르카의 골키퍼였던 레오 로만은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다음 시즌이 기대되는 마요르카였으며 이강인은 마요르카의 부흥에 큰 일조를 보여주며 결국 팀을 떠날 예정이었다.

 

오늘 경기는 이강인이 마요르카의 유니폼을 입고 뛰는 마지막 경기였으며 다음 시즌에는 이강인이 마요르카의 유니폼이 아닌 다른 구단의 유니폼을 입고 뛸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마요르카는 8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라요 바예카노는 21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는 라요 바예카노가 근소한 우위를 점했으며 이 경기는 총 29번의 파울이 선언되었다.

 

이 경기에서 최고 평점은 이강인의 코너킥 크로스를 득점으로 이어낸 호세 코페테의 8.5점이었으며 2개의 도움을 기록한 다니 로드리게스는 8.2점의 평점을 받았다.

 

이강인은 6.7점의 평점을 받았으며 이 경기의 최하 평점은 라요 바예카노의 골키퍼인 스톨레 디미트리에프스키의 6점이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