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tBall/축구 Story

포포투 25주년 특집! "25년간 최고의 선수 101명"

푸키푸키 2019. 5. 17. 15:45


포포투 25주년 특집! "25년간 최고의 선수 101명"


축구 전문 매체인 포포투가 벌써 창간 25주년을 맞이하였다.


포포투는 25주년 기념으로 25년 동안 지켜봤던 최고의 활약을 펼친 101명의 선수를 선정했다.


과거부터 현재가 선정 된 101명의 선수는 축구 팬들에게 옛 향수를 느끼게 해주었으며


그들의 플레이가 대단했다는 것을 새삼 다시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다.


1위는 바르셀로나의 전설적인 선수가 될 리오넬 메시가 차지했다.


리오넬 메시는 발롱도르를 5번씩이나 수상하였으며 앞으로도 바르셀로나에서 새로운 역사를 쓸 예정이었다.


2위는 리오넬 메시의 라이벌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차지했다 , 호날두 역시 발롱도르를 5차례 수상하였으며 메시의 영원한 라이벌로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현 레알마드리드 감독인 지네딘 지단이 차지했다 , 프랑스 아트사커의 주장이자 마에스트로의 역할을 톡톡히 보여주던 지단은


메시 , 호날두 다음으로 순위에 진입하였다 , 4위는 브라질 축구의 신 호나우두 , 5위는 외계인 호나우지뉴가 수상하였으며


8위까지 모두 바르셀로나 , 레알마드리드의 유니폼을 입고 있던 선수들이 최고의 선수들로 등극 하였으며


이 명단에 전직 바르셀로나의 선수들은 25명 , 레알마드리드의 선수들은 21명이 포함되었으며


그만큼 바르셀로나 , 레알마드리드가 빅클럽이라는 것을 충분히 인증하는 콘텐츠이기도 하였다.


9위부터 AC밀란의 전설적인 수비수 파울로 말디니가 차지했으며 루이스 피구 , 로마리우 , 앨런 시어러 , 에릭 칸토나 등 반가운 이름들도 등장하였다.


현재 이집트 메시인 모하메드 살라는 100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전년도 발롱도르 수상자인 루카 모드리치는 19위로 선정되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한 명단을 보며 새롭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과연 이 선수들이 한 시대의 축구 경기장에서 공존하는 모습을 상상하곤 했다.


다들 스폐셜 영상이 만들어질 만큼 대단한 활약을 한 선수들이었으며 현역 선수들이 더더욱 활약해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갈 수 있을지 지켜봐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