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tBall/오피셜 Story

[오피셜] 유벤투스 알레그리 감독과 결별 확정

푸키푸키 2019. 5. 18. 00:02


[오피셜] 유벤투스 알레그리 감독과 결별 확정


유벤투스의 오랜 감독이었던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유벤투스 구단 홈페이지에 "알레그리 감독은 19-20 시즌 유벤투스의 지휘봉을 잡고 있지 않을 것이다" 라고 발표했다.


알레그리 감독은 이번 18-19시즌을 마지막으로 유벤투스의 사령탑에서 내려오게 되며 곧 기자회견을 펼칠 것으로 알려졌다.


애초 알레그리의 계약기간은 2020년 6월까지 였지만 선수 영입 등 여러 문제가 구단 측과 부딫히기 시작하며 결국 상호 합의 하에 계약을 해지했다고 전해졌다.


알레그리 감독은 14-15시즌 때부터 유벤투스의 감독으로 활동하며 리그 5연패 , 이탈리아 컵 4회 우승을 하며 세리에의 명장으로 톡톡히 이름값을 해냈다.


18-19시즌 호날두가 합류하며 유벤투스는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대한 강한 집념을 보여주었지만 결국 아약스에 밀려 패배하며


선수단 개편은 물론 , 감독까지 교체할 전망으로 보여지고 있었다.

다음 유벤투스의 감독으로 펩 과르디올라가 언급되었지만 본인이 직접 부정하며 시선은 안토니오 콘테 , 마우리시오 포체티노에게 가고 있었다.


무직인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인터밀란 , 유벤투스를 두고 저울질을 하고 있지만 포체티노 감독이 토트넘을 떠날 의지를 보인다면


1순위가 포체티노 부임이 우선시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었다.


조세 무리뉴의 이름도 나오고 있었지만 그닥 강력한 링크는 없었으며 팬들의 예상도 포체티노로 점쳐지고 있었다.


리그 내에서 아무리 많은 우승을 거머진 알레그리 라도 유벤투스 구단에겐 여전히 우승에 대한 갈증이 계속해서 남아있었다.


하지만 호날두가 합류한 시점부터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으며 알레그리 감독도 떠날 때가 되었다는 것이다.


반대로 알레그리를 떠나보내는 것에 명장의 이별은 팬들에게 상당히 안타까운 소식이었으며 과연 그에 걸맞는 감독이 올지는 지켜봐야 할 수 있었다.


아직까지도 많은 감독 후보군들의 이름이 언급되는 가운데 유벤투스의 새로운 감독이 누가 될 지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