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3 라리가 17Round] 오사수나에게 1-0 패배한 마요르카 , 기대 이하 경기 펼쳤다
최근 분위기가 좋아보였던 마요르카 , 하지만 오사수나에게 발목을 잡히며 주춤하기 시작하는 마요르카였다. 단순히 패배할 수 있는 경기라면 상관없겠지만 마요르카의 경기력은 기대 이하였고 이들은 다음 경기에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줘야했다.
오사수나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에잘줄리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GK - 아이토르 페르난데스
DF - 디에고 모레노 가바요 , 아리다네 에르난데스 , 다비드 가르시아 , 마누 산체스
MF - 아이마르 오로즈 , 루카스 토로 , 모이 고메스
FW - 에세키엘 아빌라 , 안테 부디미르 , 압데 에잘줄리
마요르카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5-3-2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프레드라그 라이코비치
DF - 파블로 마페오 , 마르틴 발렌트 , 안토니오 라이요 , 호세 코페테 , 자우메 코스타
MF - 다니 로드리게스 , 이드리수 바바 , 클레망 그르니에
FW - 베다트 무리키 , 이강인
경기가 시작되고 6분 이강인의 전진 패스 , 왼쪽에서 자우메 코스타가 패스를 시도하지만 수비수에게 막히고 7분 오른쪽에서 마페오의 중앙 패스 , 하지만 토로에게 막히고만다.
9분 아빌라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11분 그르니에가 오로조와 충돌하며 파울이 선언된다.
12분 마요르카의 프리킥 키커로 이강인의 크로스 , 코페테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25분 왼쪽에서 자우메 코스타가 패스를 시도하지만 토로에게 막히고 26분 왼쪽에서 에잘줄리의 크로스 , 모레노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30분 오른쪽에서 마페오의 크로스 , 왼쪽에서 코스타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32분 왼쪽에서 에잘줄리가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라이코비치가 펀칭해낸다.
33분 다비드 가르시아가 공을 걷어내는 과정에서 다리가 이강인의 얼굴을 맞았고 36분 왼쪽에서 압데의 중앙 패스 , 하지만 부디미르가 슈팅으로 이어내지 못한다.
44분 이강인이 패스를 시도하지만 코스타가 공을 받지 못하고 45분 왼쪽에서 산체스의 크로스 , 아빌라가 발리 슛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47분 왼쪽에서 에잘줄리의 전진 패스 , 모이 고메스의 크로스를 오로즈가 득점으로 이어내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오사수나였다.
49분 이드리수 바바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51분 마요르카의 코너킥 크로스 , 무리키가 오버헤드 킥을 시도하지만 위력이 약했다.
53분 아빌라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라이코비치가 공을 잡아내고 55분 아빌라의 크로스 , 부디미르가 공을 건드려보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66분 부디미르가 공을 가지러가는 과정에서 라이요에 의해 넘어지지만 주심은 휘슬을 불지 않았고 71분 은디아예가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공을 아무도 받지 못한다.
76분 오른쪽에서 모레노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81분 왼쪽에서 키케 가르시아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82분 그르니에가 시도한 패스가 아이토르 페르난데스 골키퍼에게 향하고 결국 경기는 1-0으로 오사수나의 승리로 끝나게된다.
-어수선했던 마요르카-
마요르카는 오사수나 상대로 어수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동료 선수들과 호흡은 물론 위치 선정까지 애매했고 패스 연결부터 공격 가담까지 조화롭지 않게되며 공격 전개 내내 어려움을 가지고 경기를 했다.
반면 오사수나는 공을 빼앗아 역습 플레이를 보여주며 마요르카를 위협하고 있었고 마요르카의 경기력은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점점 최악으로 바뀌고 있었다.
이강인 역시 키플레이 역할을 보여주지 못했다. 좀처럼 패스 연결이 안되던 마요르카 그리고 선수들과 소통이 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강인다운 플레이가 나오지 못했다.
이강인은 이번 경기에서 옐로우 카드를 받으며 다음 경기 결장을 하게 될 예정이었다. 경기 도중 프리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키커로 나선 이강인이 시간을 지연시켜 주심은 옐로우 카드를 들어올렸고 경고 누적으로 인해 다음 시즌 경기를 나설 수 없던 이강인이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오사수나는 15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고 마요르카는 5번의 슈팅 중 2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은 6대4로 오사수나가 우위를 점했고 패스 역시 오사수나가 우위를 점했다.
이 경기에서 34번의 파울이 선언되었으며 15번은 오사수나가 , 19번은 마요르카가 범했다. 오사수나는 옐로우 카드 2장 , 마요르카는 3장을 가져갔으며 오사수나의 모이 고메스가 8.9점의 평점을 받았따.
오로즈는 8점의 평점을 받았으며 이강인은 6점 , 마요르카는 대부분 낮은 평점을 보여주며 오사수나에게 패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