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에고 코스타 , 브라질 아닌 스페인 국대를 선택한 이유는?!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20. 4. 27. 10:36

본문

디에고 코스타 , 브라질 아닌 스페인 국대를 선택한 이유는?!

코스타 국대


스페인 , 브라질 국적을 모두 가지고 있는 공격수 디에고 코스타


그는 브라질에서 태어났으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레알 바야돌리드 , 셀타 비고 , 라요 바예카노와 같은 스페인 구단을 거치며 스페인에 거주한 시간이 상당히 길었던 디에고 코스타였다.


스페인에서 오래 머문 만큼 스페인 국적을 취득 가능했던 디에고 코스타는 다들 알다시피 현재 스페인 국가대표 공격수로 활동하고 있었다.


브라질 출신의 공격수가 왜 스페인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있는지 의문을 가질 수 있었지만 그는 애초 브라질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었던 선수였다.


한 때 디에고 코스타는 브라질 , 스페인 국대를 놓고 어느 국적을 선택할 지 많은 팬들의 이슈이기도하였으며 두 나라의 축구협회 모두 디에고 코스타 합류를 원하고 있었다.


하지만 결국 디에고 코스타는 스페인 국가대표를 선택하였고 그는 최근 ESPN과의 인터뷰에서 스페인을 택한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2013년 3월 브라질 국가대표 선수로 소집된 그는 러시아와 친선전을 치뤘으며 그 날 루이스 펠리페 스콜라리 감독은 대형 에이전트 호르헤 멘데스의 고객이라며 그를 소개하였고 디에고 코스타는 에이전트로 인해 뽑인 것을 같아 자신이 잘못된 곳에 있는 것 같았다고 느꼈다고한다.

그리고 러시아 친선경기가 끝난 뒤 스콜라리 감독은 디에고 코스타에게 "다음에도 대표팀으로 부르겠다" 라고 말하였지만 브라질 공격수의 줄부상에도 불구하고 코스타를 소집하지 않았다.


결국 약속을 지키지 않은 스콜라리 감독에 의해 그 해 9월 스페인 축구협회에서 국가대표 제안을 받게 되었으며 코스타 역시 이 제안에 응하게되며 스페인 귀화를 선택하게 된 것이다.


그는 스페인 국가대표 선수로 2014년 , 2018년 월드컵에 출전하였으며 아직까지 브라질 팬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고 말하였다.


당시의 상황이 아직까지도 생생하였으며 오랜 기간 브라질에 득점을 책임질 최전방 선수가 딱히 존재하지 않았다.


많은 팬들 역시 디에고 코스타가 스페인 , 브라질 국대를 놓고 많은 말이 오고갈 쯤 브라질의 코스타가 더욱 어울린다고 이야기하였으며 나 역시 같은 생각이었다.


하지만 그는 스페인 국가대표를 선택하였고 코스타의 프로필 국적에는 브라질과 스페인이 추가되게 된다.


당시 팬들은 브라질 국가대표의 코스타였다면 브라질을 더욱 위협적인 스쿼드로 만들 수 있었다고 이야기하였으며 디에코 코스타의 스페인 국대 승선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이제서야 알게 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