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발표 , 호날두vs메시 대결 성사

FootBall/챔스 Story

by 푸키푸키 2020. 10. 2. 10:36

본문


20-21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발표 , 호날두vs메시 대결 성사

챔스 조추첨

ⓒ UEFA 트위터

코로나19로 인해 어렵게 마무리된 19-20시즌 챔피언스리그 ,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린만큼 챔피언스리그의 관심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었다.


그렇게 20-21시즌이 개막되며 챔피언스리그 역시 많은 기대를 받게 되었는데 UEFA는 오늘 스위스에서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를 발표하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A조 - 바이에른 뮌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잘츠부르크,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B조 - 레알 마드리드, 샤흐타르 도네츠크, 인터 밀란,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C조 - 포르투, 맨체스터 시티, 올림피아코스, 마르세유


D조 - 리버풀, 아약스, 아탈란타, 미트윌란


E조 - 세비야, 첼시, 크라스노다르, 스타드 렌


F조 -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라치오, 클뤼프 브뤼헤


G조 - 유벤투스, 바르셀로나, 디나모 키예프, 페렌츠바로시


H조 - 파리 생제르맹,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라이프치히, 이스탄불 바샥셰히르

UEFA가 발표한 8개 조는 위와 같았다 , A조의 경우 19-20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 구단인 바이에른 뮌헨이 포함되어있었고 수아레스가 합류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그리고 황희찬의 전 소속팀인 잘츠부르크가 포함되며 아마 뮌헨과 아틀레티코의 1위 , 2위 다툼이 예상되고 있었다.


B조는 개인적으로 만만치 않다고 생각되었다 , 레알마드리드 , 인터밀란이 포함되어있었지만 샤흐타르는 챔스에서 항상 얼굴을 비추는 구단으로 방심해서는 안되는 팀이었다 , 또 묀헨글라트바흐도 역시 이번 챔피언스리그에 모습을 나타내며 B조의 대진은 방심하면 패배하는 그런 조라고 생갇되었다.


C조는 맨시티가 포함되어있었다 , 챔피언스리그에서 그리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맨시티가 포르투 , 마르세유 , 올림피아코스로 쉽게 16강을 진출할 지 기대가 되었으며 D조는 리버풀과 아약스 그리고 아탈란타가 포함되며 2위 대전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리버풀은 리그에서도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는 만큼 1위 자리를 쉽게 안착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주축 선수들이 모두 떠난 아약스와 19-20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8강에 진출했던 아탈란타가 이번 시즌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도 기대가 되었다.


E조는 19-20시즌 유로파리그 우승팀인 세비야와 이번 이적시장에서 제일 큰 이슈를 만들어냈던 첼시가 맞붙게 되었으며 F조는 도르트문트 , 라치오 , 제니트가 포함되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어있었다.


무엇보다 제일 많은 주목을 받았던 것은 G조였다 , 바르셀로나 VS 유벤투스의 대결이 성사되며 현 축구계의 영원한 라이벌 호날두와 메시의 대결을 볼 수 있게되었고 유벤투스의 유니폼을 입고있는 호날두와 메시의 대결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H조는 죽음의 조라고 말할 수 있었다 , 지난 시즌 결승 진출했던 PSG와 매 경기 중원이 주목받고 있는 맨유 , 그리고 황희찬이 소속되어있는 RB 라이프치히가 포함되어있었다.


바샥셰히르가 최하위 순위로 예상되고 있었지만 터키 쉬페르리그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준 이들의 전력도 방심해선 안된다고 생각되었다.


네이마르와 포그바의 대결이 성사가되며 한국 팬들에게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챔피언스리그 역시 팬들이 환호할만한 대진이 완성되고말았다.


이제 이 조별 경기가 이루어지는 날이 다가오길 기대해야했으며 이번 시즌 우승 구단은 누가 될 지 매우 설레기 시작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