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라리가 29Round]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엘 클라시코 더비 , 4-0으로 바르셀로나 대승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3. 21. 08:56

본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라리가의 강자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 레알마드리드는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었고 바르셀로나는 겨울 이적시장 이후 부활하며 공격에 특화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서로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만큼 이번 엘 클라시코는 많은 기대를 받은 가운데 경기는 4-0 바르셀로나의 대승으로 끝나며 더비에서 이러한 스코어는 축구 팬들에게 충격적인 소식일 수 밖에 없었다.

 

비등한 경기 결과를 예상했지만 반대로 충격을 주었으며 경기 내용은 아래와 같았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레알마드리드의 포메이션은 4-3-3으로 벤제마와 멘디는 부상으로 명단에 제외됐다.

 

GK - 티보 쿠르투아

DF - 다니 카르바할 , 에데르 밀리탕 , 데이비드 알라바 , 나초 페르난데스

MF - 루카 모드리치 , 카세미루 , 토니 크로스

FW - 페데리코 발베르데 , 호드리구 ,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바르셀로나의 포메이션은 4-3-3으로 아라우호가 오른쪽 풀백에 배치되었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로날드 아라우호 , 제라르 피케 , 에릭 가르시아 , 조르디 알바

MF - 프랭키 더 용 , 세르히오 부스케츠 , 페드리

FW - 우스만 뎀벨레 ,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 페란 토레스

ⓒ 연합뉴스

경기가 시작되고 7분 왼쪽에서 비니시우스의 침투 후 패스 , 이어 발베르데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테어 슈테겐이 선방해내고 12분 오마베양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쿠르투아가 선방해낸다.

 

18분 페란 토레스가 감아차기를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24분 페드리의 로빙 패스 , 이어 토레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카세미루가 태클로 저지한다.

 

29분 오른쪽 측면에서 뎀벨레의 크로스 , 이어 오바메양이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였으며 36분 레알마드리드의 역습 찬스 , 이어 비니시우스가 단독 찬스를 테어 슈테겐에게 막히며 기회가 무산된다.

 

38분 바르셀로나의 코너킥 크로스 , 이어 아라우호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였으며 2-0으로 전반전이 종료된다.

 

46분 페란 토레스의 단독 찬스 , 완벽한 기회에도 불구하고 슈팅은 골대를 벗어나고 47분 더 용의 전진 패스 , 이어 오바메양의 힐 패스를 받은 토레스가 득점에 성공하며 방금 전 실축을 잊게 만들었다.

 

51분 페란 토레스의 패스를 받은 오바메양이 득점에 성공하지만 주심은 VAR 판독 후 그의 득점을 인정하며 오바메양은 멀티골을 기록하게 된다.

 

73분 밀리탕이 뎀벨레를 잡아 당기며 뎀벨레의 슈팅은 골대를 벗어나며 경기는 4-0으로 종료된다.

-바르셀로나 공격에 처참히 당한 레알마드리드-

이 스코어는 충격적일 수 밖에 없었다 , 최근 엘 클라시코에서 바르셀로나는 5연패를 당했던 바르셀로나가 이번 더비전에서 승리를 하게 되었다.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던 두 팀이었지만 레알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 공격에 속수무책이었고 반대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게 된다.

 

레알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에게 공중볼 경합에서 밀려 2번의 득점을 허용하였고 역습조차 허용하며 대패를 피할 수 없게 되었다.

 

벤제마의 고백이 컸던 것일까? 레알마드리드는 공격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고 오히려 바르셀로나 선수들이 자신들의 플레이를 뽐내는 경기라고 말할 수 있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는 14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 , 바르셀로나는 18번의 슈팅 중 10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점유율은 6:4 바르셀로나가 우위를 점했다.

 

패스 횟수는 바르셀로나가 더 많았으며 패스 성공률은 비슷했던 가운데 레알마드리드는 유효 슈팅이 적다는 면에서 공격에 어려움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파울은 총 21회가 선언되었으며 옐로우 카드는 양 팀 4장씩 총 8장이 나오며 더비전 다운 많은 카드 횟수가 나왔다.

 

최고 평점을 받은 선수는 2골 1도움의 오바메양이 9.3점을 받았으며 뎀벨레 , 토레스는 8.8점 , 외에 바르셀로나 선수들은 모두 7점대를 유지하며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반면 레알마드리드 선수들은 5점대 평점을 기록하였으며 그나마 발베르데 , 카세미루가 자신들의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