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C조] 결국 유로파로 가는 바르셀로나 , 바이에른 뮌헨에게 3-0 패배

FootBall/챔스 Story

by 푸키푸키 2022. 10. 27. 12:53

본문

바이에른 뮌헨을 꺾는다라는 희망을 가졌던 바르셀로나 , 레반도프스키의 활약에 많은 기대를 가졌지만 결과는 3-0 완패.

 

결국 바르셀로나는 유니폼에 챔스 뱃지가 아닌 유로파리그 뱃지를 다고 시즌을 보낼 일만 남게되었다.

 

레반도프스키는 친정팀을 상대로 힘을 쓰지 못했고 그나브리의 맹활약으로 바이에른 뮌헨은 쉬운 승리를 거둔 가운데 경기 내용은 아래와 같았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바르셀로나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레반도프스키의 활약이 기대가 되고 있었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알레한드로 발데 , 마르코스 알론소 , 쥘 쿤데 , 엑토르 베예린 

MF - 프랭키 더 용 , 세르히오 부스케츠 , 프랑크 케시에

FW - 페드리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우스만 뎀벨레

 

바이에른 뮌헨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2-3-1로 최전력을 가지고 나온 바이에른 뮌헨이었다.

 

GK - 스벤 울라이히

DF - 알폰소 데이비스 , 마티아스 더 리흐트 , 다요 우파메카노 , 노사이르 마즈라위

MF - 레온 고레츠카 , 요슈아 키미히

MF - 사디오 마네 , 자말 무시알라 , 세르주 그나브리

FW - 에릭 막심 추포-모팅

ⓒ 연합뉴스

경기가 시작되고 10분 그나브리의 전진 패스 , 공을 받은 마네가 단독 찬스를 살려 득점에 성공하였으며 19분 오른쪽에서 그나브리의 패스 , 추포-모팅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26분 오른쪽에서 뎀벨레가 올라와 패스를 시도하지만 마즈라위에게 막히고 31분 오른쪽에서 그나브리의 패스를 받은 추포-모팅이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2-0이 되어버린다.

 

41분 오른쪽에서 뎀벨레가 알폰소 데이비스를 제치고 42분 발데의 크로스 , 하지만 아무도 받지 못한다.

 

44분 뎀벨레의 전진 패스 , 레반도프스키가 침투를 시도하지만 더 리흐트에게 밀려 넘어지고 주심은 페널티킥과 옐로우 카드를 선언한다.

 

주심은 VAR 판독 후 레반도프스키가 더 리흐트에게 먼저 부딫혔다고 판단하며 직전의 판정을 무효 처리한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52분 뎀벨레의 단독 찬스 , 하지만 볼 터치로 인해 무산되고 52분 왼쪽 측며네서 발데와 페드리의 패스 , 부스케츠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55분 키미히의 전방 크로스 , 그나브리가 공을 받아 득점에 성공하지만 오프사이드로 무효가되고 58분 레반도프스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수들에게 막히고만다.

 

70분 왼쪽에서 파티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74분 베예린의 크로스 , 하피냐가 공을 건드려보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80분 오른쪽에서 그나브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테어 슈테겐이 공을 잡아내고 81분 오른쪽에서 하피냐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울라이히가 선방해낸다.

 

82분 바르셀로나가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와 파블로 토레를 교체하고 83분 테어 슈테겐의 패스 미스 , 프랭키 더 용이 태클로 공을 빼앗으며 위기 상황을 모면한다.

 

94분 흐라번베르흐의 중앙 패스 , 이어 마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테어 슈테겐이 선방해내고 95분 그나브리의 발리 슛이 크로스로 연결되어 높게 뜨며 파바르가 득점에 성공한다.

 

결국 경기는 3-0으로 끝나며 바르셀로나는 유로파리그 진출을 확정지었다.

-또 다시 유로파가는 바르셀로나-

결국 우려했던 사태가 벌어지고 말았다. 지난 4차전 인터밀란과 3-3 무승부로 인해 바르셀로나의 16강 진출 가능성은 낮아졌으며 5차전 상대가 바이에른 뮌헨이라는 점에서 이들의 가능성은 거의 없던 것과 마찬가지였다.

 

결국 5차전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3-0 완패를 하고 말았으며 이들은 이적시장에서 많은 지출과 선수 영입에도 불구하고 유로파리그라는 초라한 유럽대항전 성적을 보내고 말았다.

 

만약 바르셀로나가 유로파리그에서 결승전까지 올라가지 못할 경우 더더욱 많은 말들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약스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유벤투스도 유로파리그로 향하고 아스널 , 맨유가 있는 현재 유로파리그의 경쟁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었다.

 

친정팀을 상대하는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는 이번 경기에서 무력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그들은 한 때 동료였던 레반도프스키를 막는 방법을 완벽히 알고 있는 것 같았다.

 

이 경기에서 바르셀로나의 희망을 볼 수 있던 선수는 뎀벨레뿐이었으며 바이에른 뮌헨은 군더더기 없는 플레이로 완승을 거두는 경기였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9번의 슈팅 중 단 0회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고 바이에른 뮌헨은 14번의 슈팅 중 8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게된다.

 

점유율과 패스는 바르셀로나가 우위를 점한 가운데 이 경기에서 파울은 27번이 선언되었고 바르셀로나는 1장의 옐로우 카드 , 바이에른 뮌헨은 3장의 옐로우 카드를 받고만다.

 

이 경기에서 POTM은 마티아스 더 리흐트가 선정되었으며 최고 평점은 3도움을 기록한 세르주 그나브리의 9.4점이었다.

 

바르셀로나는 5~6점의 저조한 평점을 기록하였으며 특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로 득점까지 성공한 추포-모팅의 득점이 매우 특별하게 다가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