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도르트문트 , 파브르 감독 경질 , 수석코치가 감독대행 수행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0. 12. 14. 08:35

본문


[오피셜] 도르트문트 , 파브르 감독 경질 , 수석코치가 감독대행 수행

ⓒ 게티이미지

도르트문트의 감독인 루시앵 파브르 , 도르트문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그의 경질을 발표하게 되었다.


이전 펼쳐진 슈투트가르트전에서 도르트문트는 5대1이라는 스코어로 대패를 맛보게 되었고 결국 도르트문트의 보드진들은 회의 후 그를 경질하자는 만장일치 투표로 그의 경질을 발표하게 되었다.


도르트문트의 회장은 "지난 2년 동안 2번의 준우승을 차지했던 파브르의 업적에 감사를 표한다"라고 말하였고 단장인 미하엘 초어크는 "성적 부진이라는 큰 위험에 처해있어 이에 맞는 행동을 취해야한다"라고 말하였다.


도르트문트는 분데스리가에서 유일하게 바이에른 뮌헨을 위협할 수 있는 구단이라는 인지되고 있었다.


하지만 현재 리그 5위를 기록하고 있었고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 6승 1무 4패로 많은 경기에서 패배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었다.


도르트문트는 파브르와 그를 따르던 수석코치인 만프레트 스테페스까지 경질하였고 한 동안 감독직을 수행할 사람으로 이전 수석코치인 에딘 테르지치가 감독 대행을 수행하게 되었다.

도르트문트는 겨울 이적시장이 열리기 전까지 이 체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서둘러 새 감독을 선임해 이적시장을 준비해야만했다.


이전부트 파브르 감독 경질은 여러 차례 언급되었었다 , 많은 언론 매체는 물론 팬들까지 그에게 의문을 가진 적이 있었으며 이번 슈투트가르트전에서는 그가 감독으로써 상대팀을 분석하지 않았다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었다.


제이든 산초 , 엘링 홀란드 , 마르코 로이스 등 쟁쟁한 선수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패배는 그의 경질을 촉구하게 되었고 차기 감독에 대해서는 전해진 바가 없었다.


도르트문트 팬들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선임을 바라고 있는 가운데 그가 도르트문트와 성격이 잘 맞을 것 같다며 이상적인 감독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었다.


토트넘 팬들도 포체티노의 도르트문트 감독직은 매우 어울릴 것이라고 이야기하였으며 도르트문트가 어떤 차기 감독을 선임할 지 지켜봐야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