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분데스리가 23Round] "로이스 2골 3도움" 도르트문트 , 묀헨글라트바흐 상대로 6-0 대승

FootBall/분데스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2. 21. 13:19

본문

계속해서 바이에른 뮌헨을 쫒고 있는 도르트문트였지만 최근 유로파리그에서 충격적인 패배로 흔들리고 있었다.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 1차에서 레인저스에게 4-2 패배를 당한 뒤 치룬 리그 경기였으며 다행히 도르트문트는 6-0이라는 대승을 거둬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었다.

 

2차전을 대비해 자신들의 수준을 보여준 도르트문트가 2차전에서 어떤 결과를 가지고 올 지 지켜봐야했다.

도르트문트의 포메이션은 4-2-3-1로 홀란드의 빈 자리를 말런이 책임지게 되었다.

 

GK - 그레고르 코벨

DF - 하파엘 게헤이루 , 단악셀 자가두 , 마츠 훔멜스 , 엠레 잔

MF - 주드 벨링엄 , 마흐무드 다후드

MF - 토르강 아자르 , 마르크 로이스 , 지오바니 레이나

FW - 도니얼 말런

 

묀헨글라트바흐의 포메이션은 3-4-3으로 좀머의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었다.

 

GK - 얀 좀머

DF - 니코 엘베디 , 마르빈 프리드리히 , 마티아스 긴터

MF - 라미 벤세바이니 , 플로리안 노이하우스 , 콰디오 코네 , 스테판 라이너

FW - 알라산 플레아 , 브렐 엠볼로 , 요나스 호프만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6분 벤세바이니가 잘못된 클리어링으로 레이나와 아자르가 동시에 킥을 시도하지만 좀머가 막아낸다.

 

22분 얀 좀머의 긴 오버래핑 , 잘못된 볼 처리는 상대 선수에게 향해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23분 코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코벨이 선방해낸다.

 

26분 왼쪽에서 말런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좀머가 막아내고 세컨볼을 로이스가 득점으로 이어낸다.

 

29분 벤세바이니와 코네의 2대1 패스 , 이어 벤세바이니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코벨에게 막히고 로이스의 쓰루 패스 , 이어 말런이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한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 가운데 51분 도르트문트의 프리킥 키커로 게헤이루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좀머가 공을 잡아내고 62분 오른쪽에서 호프만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추고만다.

 

70분 로이스의 패스 , 이어 마리우스 볼프가 강력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한 가운데 관중석에서 홀란드가 환호하는 모습이 포착된다.

 

74분 오른쪽에서 로이스의 중앙 패스 , 이어 무코코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했으며 81분 로이스의 단독 찬스 ,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5-0 스코어를 기록하는 도르트문트였다.

 

87분 왼쪽에서 브란트가 감아차기를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90분 오른쪽에서 볼프가 상대 선수 태클에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이 선언된다.

 

도르트문트의 페널티킥 키커로 엠레 잔이 가볍게 슈팅을 시도하며 스코어는 6-0으로 경기는 종료된다.

-주장의 품격-

도르트문트의 주장인 마르코 로이스는 마지막 페널티킥을 제외하면 모든 골에 관여해 2골 3도움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게된다.

 

완벽하게 경기를 이끈 경기가 종료된 뒤 인터뷰에서 "나를 축하지마라"라고 말하였고 그는 이 날 활약에 대해 축하를 거절하겠다고 말하였다.

 

그가 이렇게 말한 이유는 "이런 경기를 더 많이 펼쳐야한다 , 코벨의 활약으로 무실점 승리를 가져왔고 침착함을 유지하며 우리의 수준을 보여줘야한다"라고 말하였다.

 

최근 도르트문트는 레인저스와 유로파리그에서 패배해 2차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 경기로 자신감을 찾아 이러한 경기 결과를 많이 만들어야한다는 것을 동료 선수들에게 자각시켰다.

 

지오바니 레이나는 5개월 동안 부상에 복귀해 경기를 치뤘지만 전반 30분에 고통을 호소하였고 눈물을 흘리며 팬들의 마음을 씁쓸하게 만들었다.

 

-경기 통계-

도르트문트는 16개의 슈팅 중 10개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고 묀헨글라트바흐는 8개의 슈팅 중 4개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다.

 

공격 찬스가 굉장히 많았던 도르트문트는 시간이 더 있었더라면 더 많은 득점에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고 이들은 적당한 타이밍에 경기를 운영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로이스는 9.8점이라는 최고 평점을 보여준 가운데 얀 좀머는 좋은 활약에도 6골을 내주며 5.3점의 평점을 기록하게 된다.

 

도르트문트는 2명의 선수인 울프와 무코코를 투입해 골 맛을 보게하였고 좋은 활약을 보여준 가운데 오늘 경기를 통해 도르트문트는 자신감 회복에 성공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