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분데스리가 32Round] 묀헨글라트바흐에게 5-2 승리한 도르트문트 "리그 우승 노린다"

FootBall/분데스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5. 14. 11:54

본문

리그 우승을 노리고 있는 꿀벌 군단 도르트문트 , 바이에른 뮌헨을 바짝 추격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들은 묀헨글라트바흐를 만나게 된다.

 

이들은 묀헨글라트바흐 상대로 5-2 완승을 거뒀으며 여전히 바이에른 뮌헨을 쫒아가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경기 내용은 아래와 같았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도르트문트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로이스는 벤치에서 시작을 하게 되었다.

 

GK - 그레고어 코벨

DF - 마리우스 볼프 , 니클라스 쥘레 , 마츠 훔멜스 , 율리안 뤼에르손

MF - 주드 벨링엄 , 엠레 잔 , 율리안 브란트

FW - 도니어 말런 , 세바스티앵 알레 , 카림 아데예미

 

묀헨글라트바흐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2-3-1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얀 올쇼프스키

DF - 슈테판 라이너 , 마르빈 프리드리히 , 니코 엘베디 , 라미 벤세바이니

MF - 율리안 바이글 , 콰디오 코네

MF - 요나스 호프만 , 플로리안 노이하우스 , 하네스 볼프

FW - 네이선 은구무

ⓒ 로이터

경기가 시작되고 5분 알레가 시도한 슈팅이 수비 맞고 높게 뜨고 말런이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도르트문트였다.

 

12분 왼쪽에서 벤세바이니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코벨이 선방해내고 13분 벨링엄이 중앙으로 들어오며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17분 브란트의 중앙 패스 , 알레가 수비에 의해 넘어지자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하고 18분 도르트문트의 페널티킥 키커로 벨링엄이 가볍게 득점에 성공한다.

 

20분 오른쪽에서 말런의 중앙 패스 , 알레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3-0이 되어버린다.

 

27분 왼쪽에서 은구무가 감아차기를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32분 오른쪽에서 말런의 낮은 크로스 , 알레가 원터치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멀티골을 기록하는 알레였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48분 묀헨글라트바흐의 코너킥 크로스 , 흘러나온 공을 노이하우스가 슈팅으로 이어보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54분 벨링엄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올쇼프스키가 선방해내고 56분 말런의 크로스 , 벨링엄이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74분 묀헨글라트바흐의 페널티킥 키커로 벤세바이니가 득점에 성공하며 1점을 기록하였으며 85분 왼쪽에서 슈틴들이 득점에 성공하며 추격을 시작하는 묀헨글라트바흐였다.

 

94분 도르트문트의 프리킥 키커로 게헤이루가 시도한 슈팅을 올쇼프스키가 제대로 막아내지 못하고 흘러나온 공을 레이나가 득점으로 이어내며 스코어는 5-2가 되어버리며 경기가 종료된다.

-1위 노리는 도르트문트-

이번 시즌 유독 휘청이는 바이에른 뮌헨을 쫒아가고 있는 도르트문트 , 승점이 1점차 나는 만큼 바이에른 뮌헨이 무승보 또는 패배를 할 경우 도르트문트가 승리한다면 이들을 제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다.

 

이번 시즌 경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면에서 모든 경기에 집중을 쏟아낼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으며 이들은 5-2 완승을 거두며 골잔치를 보여주고 있었다.

 

이 경기에서 주드 벨링엄의 존재감은 그 이상이었고 세바스티앵 알레의 득점 역시 도르트문트가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는 이유라고 생각되었다.

 

이들은 공격을 올려 2선의 공격력을 더욱 강화했고 이러한 압박 속에 묀헨글라트바흐는 일찍 무너지기 시작하며 대량 실점을 맛보고 말았다.

 

경기가 끝나면 끝날수록 도르트문트의 방심을 이용해 2골을 기록한 묀헨글라트바흐였지만 분위기를 가져오기에는 늦었으며 도르트문트의 다음 경기들이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도르트문트는 34번의 슈팅 중 12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묀헨글라트바흐는 13번의 슈팅 중 8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에서 도르트문트가 우위를 점했으며 이 경기는 총 22번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묀헨글라트바흐는 2장의 옐로 카드를 받았다.

 

이 경기에서 최고 평점은 도니얼 말런의 9.3점으로 선정되었으며 멀티골의 주인공 알레는 8.8점으로 선정되었다.

 

주드 벨링엄은 7.8점이었으며 이 경기의 최하 평점은 니코 엘베디의 5.9점으로 올쇼프스키보다 낮은 평점을 보여주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