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세리에 7Round] "김민재 맹활약" 나폴리 , AC밀란 2-1로 잡으며 무패 행진 이어간다

FootBall/세리에 Story

by 푸키푸키 2022. 9. 19. 08:48

본문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두 팀의 대결 ,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들의 대결이기도 하였으며 김민재가 AC밀란을 어떻게 막아낼 지 큰 주목을 받는 경기였다.

 

이 경기는 무승부가 아닌 2-1 스코어로 나폴리가 승리하였으며 김민재는 맹활약을 펼쳤고 나폴리는 무패 행진을 이어갔고 AC밀란은 무패 행진을 나폴리에게 깨지고 말았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AC밀란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2-3-1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마이크 메냥

DF - 테오 에르난데스 , 피카요 토모리 , 시몬 키예르 , 다비데 칼라브리아

MF - 산드로 토날리 , 이스마엘 베나세르

MF - 알렉시스 살레마커스 , 샤를 데 케텔라에르 , 라데 크루니치

FW - 올리비에 지루

 

나폴리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로 오시멘의 부상으로 라스파도니가 선발 라인업에 포함되었다.

 

GK - 알렉스 메레트

DF - 조바니 디 로렌초 , 아마르 라흐마니 , 김민재 , 마리오 후이

MF - 잠보 앙귀사 , 스타니슬라프 로보트카 , 피오토르 지엘린스키

FW - 마테오 폴리타노 , 자코모 라스파도니 ,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7분 AC밀란의 코너킥 크로스 , 흘러나온 공을 테오가 발리 슛으로 이어보지만 수비수에게 막히게되고 8분 살레마커스가 침투를 시도하지만 김민재의 태클에 저지당한다.

 

9분 왼쪽에서 테오가 중앙 패스를 시도하지만 아무도 받지 못하고 10분 오른쪽 측면에서 폴리타노의 크로스 , 하지만 아무도 받지 못한다.

 

12분 왼쪽 측면에서 토날리의 크로스 , 이어 지루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13분 크루니치의 패스를 받은 지루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메레트가 선방해낸다.

 

18분 크바라츠엘리아가 침투를 시도하지만 키예르의 과한 태클로 인해 옐로우 카드를 받는 키예르였으며 21분 왼쪽에서 테오 에르난데스의 크로스 , 지루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25분 크루니치의 로빙 패스 , 데 케텔라에르의 크로스를 지루가 스콜피언 킥으로 이어보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27분 AC밀란의 프리킥 키커로 토날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라흐마니가 공을 걷어낸다.

 

28분 AC밀란의 코너킥 크로스 , 이어 크루니치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메레트가 선방해내고 31분 토날리의 전진 패스 , 하지만 김민재가 차단한다.

 

32분 토날리의 전진 패스를 라흐마니가 차단하고 36분 지엘린스키의 크로스 , 폴리타노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메냥이 선방해낸다.

 

38분 앙귀사의 전진 패스 , 이어 지엘린스키가 질주를 해보지만 결국 토모리에게 막히고만다.

 

42분 오른쪽에서 디 로렌초의 중앙 패스를 크바라츠헬리아가 힐 킥으로 이어보지만 골대를 향하지 않았고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AC밀란이 다비데 칼리브리아 , 시몬 키예르를 세르지뇨 데스트와 피에르 칼룰루와 교체를 하며 후반전을 맞이한다.

 

47분 마리오 후이의 중앙 패스 , 라스파도니가 공을 받아 공간을 확보할라고 했지만 넘어지며 기회가 무산되고 51분 왼쪽 측면에서 크바라츠헬리아가 침투를 시도하지만 데스트에게 막히고만다.

 

이 과정에서 페널티킥 여부를 두고 주심은 VAR 판독을 시행하고 선수들 역시 충돌하며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한다.

 

55분 나폴리의 페널티킥 키커로 폴리타노가 선제골을 기록하였으며 57분 살레마커스의 크로스 , 테어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디 로렌초의 몸에 맞으며 기회가 무산된다.

 

60분 왼쪽에서 테오의 중앙 패스 , 하지만 아무도 받지 못하고 62분 왼쪽에서 테오의 침투 후 패스 , 살레마커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수에게 막히고만다.

 

66분 나폴리가 자코모 라스파도니와 지오바니 시메오네를 서로 교체하고 68분 케텔라에르의 전진 패스 , 이어 메시아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메레트가 선방해낸다.

 

69분 왼쪽에서 테오의 중앙 패스 , 이어 지루가 가볍게 동점골을 기록하였으며 71분 왼쪽에서 테오의 중앙 패스 , 라흐마니가 차단한다.

 

75분 케텔라에르의 패스를 받은 지루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78분 마리오 후이의 크로스를 시메오네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2-1이 되어버린다.

 

84분 야신 아들리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메레트가 선방해내고 86분 테오가 질주 후 중앙 패스 , 지루가 길을 바꿔 칼룰루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추고만다.

 

96분 베나세르의 중앙 패스 , 브라힘 디아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김민재가 다리로 걷어낸다. 결국 나폴리가 승리하며 나폴리는 무패 행진 , AC밀란은 리그 첫 패배를 기록한다.

-웃는 자는 나폴리-

이번 경기는 리그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두 팀의 대결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었다. 메르텐스 , 쿨리발리 등 팀의 주축 선수들을 잃은 나폴리는 완벽한 세대 교체에 성공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었고 지난 시즌 리그 우승자인 AC밀란 역시 이번 시즌 초반부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이러한 두 팀의 대결은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을 받았고 특히 한국에서는 김민재가 이러한 밀란을 상대로 어떠한 활약을 펼칠지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그의 수비력은 AC밀란 전설이자 현 단장인 파울로 말디니의 입을 벌어지게 만들 정도였다.

 

AC밀란은 나폴리의 중앙 수비수인 라흐마니와 김민재를 뚫는데 어려움을 보여주고 있었고 특히 김민재는 이번 경기 높은 평점을 받으며 경기가 끝나기 직전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밀란의 공격을 막아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반면 라스파도니는 공격수로써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이들에게 폴리타노와 크바라츠헬리아가 존재해 AC밀란을 두려움에 떨게했다.

 

AC밀란은 좀처럼 이어지지 않은 공격에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지만 메시아스와 디아스를 투입한 이후 분위기가 달라졌고 공격을 퍼부었지만 좀처럼 나폴리의 골문으로 향하지 않았다.

 

칼룰루의 결정적인 슈팅이 만약 골대가 아닌 골문으로 향했다면 이 경기는 충분히 무승부로 끝날 수 있었던 가운데 AC밀란은 지난 경기 레드 카드를 받은 하파엘 레앙의 부재가 크게 느껴지는 경기였다.

 

나폴리는 리그 1위를 달리게 된 가운데 AC밀란은 리그 5위에 머물게 되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AC밀란은 22번의 슈팅 중 5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나폴리는 9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게된다.

 

점유율과 패스 부분에서 두 팀 비슷했지만 AC밀란이 2회 더 많은 패스를 기록하였고 그만큼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고 말할 수 있었다.

 

이 경기에서 29번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AC밀란은 4장의 옐로우 카드를 가져갔으며 나폴리는 3장의 옐로우 카드를 받게된다.

 

김민재는 7.3점으로 높은 평점을 기록하였으며 폴리타노는 득점에 성공해 8.1점의 평점을 기록하게된다. 반면 AC밀란은 대체적으로 낮은 평점을 기록하게 되었으며 베나세르 , 토날리 , 지루 , 테오가 7점대 평점을 기록하게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