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라리가 17Round] 레알 베티스에게 2-1 승리한 바르셀로나 , 하지만 쥘 쿤데의 자책골 아쉬웠다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2. 2. 12:38

본문

드디어 레반도프스키가 리그 경기에 복귀하게 된 가운데 그는 레알 베티스 상대로 득점까지 성공하게된다.

 

바르셀로나가 리그 우승을 하는데 레반도프스키의 존재는 필수라고 말할 수 있었으며 레알 베티스는 많은 옐로우 카드와 레드 카드까지 받고 거기에 패배까지 하며 더 큰 손해를 보는 경기였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레알 베티스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2-3-1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후이 실바

DF - 아이토르 루이발 , 헤르만 페첼라 , 루이스 펠리피 , 아브네르 비니시우스

MF - 귀도 로드리게스 , 윌리엄 카르발류

MF - 루이스 엔히키 , 나빌 페키르 , 세르히오 카날레스

FW - 보르하 이글레시아스

 

바르셀로나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레드 카드 징계로 복귀한 레반도프스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쥘 쿤데 , 로날드 아라우호 ,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 알레한드로 발데

MF - 프랭키 더 용 , 세르히오 부스케츠 , 페드리

FW - 하피냐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파블로 가비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2분 오른쪽에서 쿤데의 로빙 패스 , 이어 하피냐가 공을 접고 슈팅을 시도하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된다.

 

7분 바르셀로나의 프리킥 키커로 페드리의 크로스 , 가비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10분 왼쪽에서 이글레시아스의 크로스 , 엔히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12분 발데가 루이발의 태클로 공을 빼앗기고 공을 받은 이글레시아스가 슈팅 타이밍을 가져갈라고 하지만 쿤데랑 충돌하며 기회가 무산된다.

 

14분 바르셀로나의 코너킥 크로스 , 레반도프스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18분 하피냐의 전진 패스 , 페드리가 공을 몰고 들어가지만 후이 실바가 나오며 공을 잡아낸다.

 

22분 왼쪽에서 발데의 패스 , 레반도프스키가 공을 빼앗기고 23분 가비의 로빙 패스 , 하지만 레반도프스키가 공을 받지 못한다.

 

32분 페키르의 전진 패스 , 루이발의 중앙 패스 , 카날레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쿤데가 몸으로 막아내고 33분 더 용의 크로스 , 하피냐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된다.

 

37분 오른쪽에서 페드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후이 실바가 공을 막아내고 40분 가비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44분 레반도프스키의 크로스 , 가비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48분 왼쪽 측면에서 발데의 중앙 패스 , 페드리가 공을 받아 슈팅을 시도하지만 후이 실바가 선방해내고 56분 오른쪽에서 페키르가 내려오며 슈팅을 시도하지만 테어 슈테겐이 공을 잡아낸다.

 

56분 오른쪽에서 하피냐가 침투를 시도하지만 수비수의 태클에 걸려 넘어지고 65분 왼쪽에서 발데의 낮은 크로스 , 하피냐가 득점에 성공하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바르셀로나였다.

 

68분 왼쪽에서 가비의 중앙 패스 , 하지만 펠리피가 공을 걷어내고 78분 바르셀로나의 프리킥 키커로 하피냐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80분 바르셀로나의 코너킥 크로스 , 레반도프스키가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2-0이 되어버린다.

 

83분 왼쪽에서 발데의 크로스 , 파티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85분 오른쪽에서 사발리의 크로스를 쿤데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하며 자책골을 기록하게된다.

 

88분 왼쪽 측면에서 아브네르의 크로스 , 부스케츠가 헤딩으로 걷어내고 경기는 2-1 스코어로 종료가 되고만다.

 

하지만 경기 종료 후 윌리엄 카르발류가 불만을 토로하며 주심은 레드 카드를 들어올리며 어처구니 없는 퇴장을 당하게된다.

-징계에서 돌아온 레반도프스키-

2023년이 되고 첫 리그 경기를 치루는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그는 2022년 12월 31일 에스파뇰전에 모습을 보였지만 심판의 판정에 대해 불만을 가진 그는 마약을 하는 제스처를 취하며 3경기 징계가 결정되고만다.

 

졸지에 골잡이를 잃은 바르셀로나는 다행히 레반도프스키가 없는 3경기에서 승리를 하였으며 해가 바뀌어 돌아온 레반도프스키는 컵 경기에 모습을 보였지만 리그 경기에서 오늘 레알 베티스전이 처음 경기라고 말할 수 있었다.

 

레반도프스키는 복귀전에서 보란듯이 득점까지 성공하며 여전히 리그 득점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던 가운데 그가 몇 경기를 쉰다고 한들 그의 부진은 보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되는 경기였다.

 

이 경기에서 유효 슈팅이 많이 기록되지 않으며 득점을 기록하기 어려웠던 두 팀이었으며 바르셀로나는 무실점으로 승리할 수 있었지만 쥘 쿤데의 자책골로 어려운 승리를 거두고 말았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레알 베티스는 5번의 슈팅 중 1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바르셀로나는 13번의 슈팅 중 3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게된다.

 

점유율은 6대4로 바르셀로나가 우위를 점하고 있었으며 레알 베티스는 17번의 파울을 범했고 바르셀로나는 9번의 파울을 범했다.

 

레알 베티스는 많은 파울을 기록한만큼 3장의 옐로우 카드를 받은 가운데 심지어 경기가 종료된 뒤 윌리엄 카르발류의 퇴장으로 전력 누수가 심해진 레알 베티스였다.

 

이 경기에서 선제골을 기록한 하피냐는 8.3점의 평점을 기록했고 최고 평점은 8.5점의 부스케츠가 기록한 가운데 자책골의 주인공 쥘 쿤데는 6.4점의 평점을 기록하게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