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라리가 21Round] 아라우호와 페드리의 환상적인 플레이 , 비야레알에게 1-0 승리한 바르셀로나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2. 13. 16:20

본문

전 바르셀로나 감독인 키케 세티엔은 친정팀이었던 바르셀로나를 상대한 가운데 비야레알은 바르셀로나에게 1-0 패배를 하게되었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리그 우승에 한발 짝 다가갔으며 이들의 플레이는 리그 1위에 걸맞는 플레이를 선보였고 아라우호와 페드리의 활약이 눈에 띈 경기였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비야레알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페페 레이나

DF - 후안 포이스 , 라울 알비올 , 파우 토레스 , 알베르토 모레노

MF - 에티엔 카푸에 , 다니 파레호 , 프랑시스 코클랭

FW - 예레미 피노 , 호세 모랄레스 , 알렉스 바에나

 

바르셀로나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4백 "BACK"을 선보인 스쿼드였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쥘 쿤데 , 로날드 아라우호 ,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 알레한드로 발데

MF - 프랑크 케시에 , 프랭키 더 용 , 페드리

FW - 하피냐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파블로 가비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3분 페드리의 전진 패스 , 이어 레반도프스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레이나가 나와 선방해내고 7분 오른쪽에서 레반도프스키가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모레노 맞고 라인을 벗어난다.

 

9분 아라우호가 피노의 침투를 저지하고 17분 하피냐-페드리-레반도프스키의 패스 플레이 , 이어 침투하던 페드리가 공을 받아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2-0이 되어버린다.

 

19분 모랄레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공을 건들지 못하고 22분 왼쪽 측면에서 발데의 크로스 , 하지만 공을 아무도 받지 못한다.

 

26분 더 용의 로빙 패스 , 레반도프스키가 공을 받아 슈팅을 시도하지만 레이나가 선방해내고 28분 오른쪽에서 하피냐가 침투를 시도하지만 수비수에게 막힌다.

 

31분 가비가 공을 빼앗겨 비야레알에게 찬스가 주어지지만 주심은 파울을 선언하고 32분 코클랭이 케시에에게 태클을 하는 과정에서 무릎이 뒤틀리며 결국 경기장을 빠져나가게된다.

 

43분 추쿠에제가 공을 건드리지만 아라우호 팔에 맞아 주심은 옐로우 카드를 선언하고 46분 모랄레스의 단독 찬스 , 하지만 슈팅은 골대를 벗어난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51분 더 용의 패스를 받은 발데의 크로스 , 레반도프스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된다.

 

54분 추쿠에제의 크로스 , 피노가 공을 받지만 라인을 벗어나고 55분 오른쪽에서 레반도프스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60분 파레호의 전진 패스 , 피노가 슈팅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아라우호가 태클로 걷어내고 61분 레반도프스키의 전진 패스 , 하지만 레이나가 나와 공을 잡아낸다.

 

63분 오른쪽에서 하피냐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66분 페드리가 레이나를 제쳐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68분 피노의 침투를 아라우호가 저지하고 69분 하피냐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레이나가 선방해낸다.

 

71분 페드리의 질주를 모레노가 백태클을 시도해 옐로우 카드를 받고 76분 피노가 공을 받지만 아라우호가 태클로 걷어낸다.

 

82분 페드리의 전진 패스 , 하지만 레이나가 나와 공을 걷어내고 85분 페드리가 패스를 시도하지만 레반도프스키가 공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90분 추쿠에제의 단독 찬스 ,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된다.

 

94분 카푸에의 패스가 쿤데의 팔에 맞았다며 항의하는 비야레알 선수들 , 주심은 VAR 판독 후 경기를 종료하며 1-0으로 승리하는 바르셀로나였다.

-미친 수비력 보여준 아라우호-

이번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절대 지거나 무승부를 할 것 같지 않았다. 그 이유는 바로 로날드 아라우호의 존재였다.

 

아라우호는 경기 내내 예레미 피노가 공격을 시도하지 못하게 막아냈으며 볼 경합에서 모두 승리했고 태클 , 걷어내기 , 가로채기 모두 성공하며 마치 김민재를 연상시키게했다.

 

바르셀로나는 4백 라인을 구성하며 현재 이들의 라인 명칭은 선수들의 이름 앞글자를 딴 "BACK"으로 불리고 있었다.

 

발데의 B , 아라우호의 A , 크리스텐센의 C , 쿤데의 K로 BACK 4백 라인이 만들어졌으며 현재 바르셀로나의 수비력은 팬들을 환호하게 만들고 있었다.

 

비야레알은 빠른 스피드로 바르셀로나를 위협했지만 바르셀로나의 방패는 좀처럼 뚫리지 않았으며 페드리의 창의성은 바르셀로나 공격에 큰 도움이 되었고 득점까지 성공하게된다.

 

하지만 하피냐는 위치 선정에 비해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해 실망스런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바르셀로나는 여전히 강력했고 홈 7경기 연승을 기록하는 바르셀로나였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비야레알은 11번의 슈팅 중 2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바르셀로나는 6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한다.

 

점유율 , 패스 면에서는 비야레알이 우위를 점했으며 이 경기에서 파울은 총 40회가 선언되었고 비야레알은 22번의 파울 , 바르셀로나는 18번의 파울을 범하며 치열한 경기를 보여주었다.

 

옐로우 카드는 각 4장씩 나눠가진 가운데 이 경기에서 프랭키 더 용이 8.2점의 최고 평점을 기록하였으며 아라우호는 7.9점의 평점을 받았다.

 

아라우호에게  지속적으로 막힌 피노는 6.1점을 받았으며 바르셀로나는 모두 7점 이상의 평점을 기록하게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