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라리가 27Round] 라리가 통산 100번째 경기 치룬 이강인 , 오사수나 상대로 1-1 무승부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4. 1. 08:32

본문

마요르카의 감독인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은 옐로우 카드를 5장을 받아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봐야했고 이 경기에서 이강인은 라리가 통산 100번째 경기를 맞이해 승리가 필요했다.

 

무엇보다 5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고 있는 마요르카는 오사수나를 상대로 악재를 끊어야했지만 결국 0-0 무승부로 6경기 연속 무승 기록을 가져가게된다.

 

이 경기에서 이강인의 탈압박이 빛이 났으며 그가 단연 마요르카의 에이스라고 말할 수 있는 경기였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마요르카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5-3-2로 선발 출전한 이강인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GK - 프레드라그 라이코비치

DF - 파블로 마페오 , 조바니 곤살레스 , 안토니오 라이요 , 호세 코페테 , 자우메 코스타

MF - 이니고 루이스 데갈라레타 , 이드리수 바바 , 다니 로드리게스

FW - 베다트 무리키 , 이강인

 

오사수나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세르히오 에레라

DF - 나초 비달 , 우나이 가르시아 , 아리다네 에르난데스 , 후안 크루스

MF - 파블로 이바녜스 , 루카스 토로 , 아이마르 오로즈

FW - 루벤 가르시아 , 안테 부디미르 , 키케 바르하

ⓒ 연합뉴스

경기가 시작되고 1분 이강인이 3명의 선수 사이에 탈압박을 보여주며 프리킥을 얻어오고 2분 마요르카의 프리킥 키커로 이강인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3분 오른쪽 측면에서 다니 로드리게스가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수비수가 걷어내고 8분 바르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코페테와 충돌하며 경기가 잠시 중단된다.

 

13분 바르하의 크로스 , 하지만 라이코비치가 나와 공을 잡아내고 21분 오사수나의 프리킥 키커로 루벤 가르시아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벽에게 막히고만다.

 

22분 공을 받은 이강인이 3명의 선수들 사이에 탈압박을 보여주었고 22분 왼쪽에서 자우메 코스타의 크로스 , 마페오가 발리 슛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ㅇ24분 무리키의 헤딩 패스 , 다니 로드리게스가 질주를 시도하지만 아리다네에게 막히고 25분 무리키가 발리 슛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29분 이강인의 크로스 , 하지만 무리키가 받지 못하고 34분 이강인이 공을 받는 과정에서 나초 비달과 충돌하며 주심은 비달에게 옐로우 카드를 들어올린다.

 

36분 데갈라레타가 토로와 충돌하며 파울이 선언되고 38분 무리키가 먼 거리에서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43분 마요르카의 프리킥 키커로 이강인이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라이요가 아리다네에게 태클을 걸며 고통을 호소하는 아리다네였다.

 

445분 왼쪽 측면에서 자우메 코스타가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에레라가 공을 잡으며 전반전이 종료된다.

 

후반전이 시작되고 53분 무리키의 단독 찬스 ,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의 태클에 막히고 59분 오른쪽에서 다니 로드리게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60분 오로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바바에게 막히고 65분 오른쪽 측면에서 마페오의 크로스 , 하지만 수비가 공을 걷어낸다.

 

69분 코페테가 단독 찬스를 맞이하던 루벤 가르시아를 잡아당기며 주심은 레드 카드를 들어올린다.

 

75분 마요르카가 베다트 무리키와 티노 카데웨어를 교체하고 이강인과 마티야 나스타시치를 교체하며 수비를 강화한다.

 

83분 흘러나온 공을 바바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에게 막히고 90분 압데 에잘줄리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결국 경기는 0-0 무승부로 끝났으며 5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고 있는 마요르카였다.

-폼이 오른 이강인-

이강인의 성장세는 계속해서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는 가운데 이번 A매치 일정을 소화하고 돌아온 그는 한 층 더 성장해서 돌아왔다.

 

오사수나를 상대로 공을 지키는 탈압박을 여러차례 보여줬으며 그의 드리블과 스피드 , 타이밍이 오사수나를 위협해 놀라온 모습을 보여주었다.

 

오사수나는 이강인을 막기 위해 옐로우 카드를 감수해야 했을 정도로 특별한 라리가 통산 100경기를 치룬 이강인이었으며 이 경기에서 득점 또는 도움을 기록했더라면 더욱 특별했겠지만 무승부를 기록하는 것이 고작이었다.

 

마요르카의 레드 카드로 경기가 끝날 때까지 공격에 집중 할 수 없었으며 결국 무리키와 이강인은 교체가 되어 경기 막바지까지 수비적인 플레이를 감수해야했다.

 

오사수나는 계속해서 마요르카를 압박했지만 라이코비치의 선방이 빛이 났으며 이들의 연속 무승은 다음 상대인 바야돌리드에게서 끊어야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마요르카는 10번의 슈팅 중 1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오사수나는 11번의 슈팅 중 2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 부분에서 오사수나가 우위를 점했으며 이 경기는 36번의 파울이 선언되며 마요르카는 7장의 옐로우 카드 , 오사수나는 3장의 옐로우 카드를 가져갔다.

 

무엇보다 레드 카드까지 가져간 마요르카는 험난한 경기를 치뤘으며 이 경기에서 팬들의 환호를 받았던 이강인은 평점 7.4점을 기록했고 라이코비치는 8점을 기록했다.

 

오아수나는 아리아네 에르난데스가 7.8점을 기록해 팀 내 최고 평점을 기록했으며 레드 카드를 받은 코페테는 6점을 기록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