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라리가 29Round] "슈팅만 35회" 레알마드리드 , 카디스에게 2-0 승리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4. 16. 16:33

본문

첼시와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경기 이후 카디스를 만나게 된 레알마드리드 , 곧바로 2차전을 치뤄야하는 경기였던 만큼 안첼로티 감독은 로테이션을 선택하게된다.

 

하지만 카디스의 수비력은 만만치 않았고 주장인 벤제마의 공격은 연이어 막히고 있던 가운데 레알마드리드는 카디스를 2-0으로 제압한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카디스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3-5-2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다비드 길

DF - 라울 파라 , 루이스 에르난데스 , 팔리 , 알폰소 에스피노

MF - 테오 봉곤다 , 페데리코 산 에메테리오 , 루벤 알카라즈 , 루벤 소브리노

FW - 크리스 라모스 , 세르지 과르디올라

 

레알마드리드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로테이션을 가동하는 

 

GK - 티보 쿠르투아

DF - 루카스 바스케스 , 에데르 밀리탕 , 안토니오 뤼디거 , 나초 페르난데스

MF - 페데리코 발베르데 , 오렐리앵 추아메니 , 다니 세바요스

FW - 호드리구 , 카림 벤제마 , 마르코 아센시오

ⓒ 로이터

경기가 시작되고 5분 왼쪽에서 벤제마가 중앙으로 들어오며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에게 막히고 9분 아센시오가 트래핑 후 중앙 패스 , 하지만 수비수가 공을 걷어낸다.

 

10분 오른쪽에서 바스케스의 패스를 받은 발베르데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12분 왼쪽에서 에스피노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춘다.

 

16분 흘러나온 공을 아센시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길이 선방해내고 18분 아센시오와 벤제마의 2대1 패스 , 이어 벤제마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길이 선방해낸다.

 

23분 카디스의 코너킥 크로스 , 라모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34분 왼쪽에서 호드리구의 중앙 패스 , 세바요스의 패스를 벤제마가 강력한 슈팅으로 이어보지만 골대를 맞춘다.

 

40분 왼쪽에서 호드리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길이 선방해내고 42분 레알마드리드의 코너킥 크로스 , 세바요스가 발리 슛을 시도하지만 길이 선방해낸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50분 호드리구의 단독 찬스 , 하지만 길이 나와 막아내고 50분 아센시오의 패스를 받은 벤제마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팔리에게 막힌다.

 

53분 왼쪽에서 호드리구가 팔리에게 막히고 54분 아센시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57분 오른쪽에서 아센시오의 패스를 받은 발베르데의 중앙 패스 , 하지만 호드리구가 슈팅으로 이어내지 못하고 58분 아센시오가 빠르게 코너킥으로 이어가 발베르데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61분 호드리구의 질주 , 이어 발베르데의 전진 패스를 받은 벤제마가 중앙 패스를 시도하지만 수비에게 막히고 64분 왼쪽에서 벤제마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춘다.

 

65분 벤제마가 여전히 팔리에게 고전하고 69분 벤제마가 원터치 슛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72분 나초 페르난데스의 중거리 슈팅이 그대로 골대 구석을 향해 들어가며 드디어 카디스의 골망을 흔드는 레알마드리드의 선제골이었다.

 

76분 발베르데의 패스를 받은 아센시오가 낮은 감아차기로 득점에 성공하며 연이어 골문을 여는 레알마드리드였다.

 

81분 레알마드리드가 호드리구와 발베르데를 교체해 모드리치와 아자르를 투입하고 88분 아센시오가 강력한 슈팅을 시도하지만 길의 선방에 막힌다.

 

94분 네그레도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쿠르투아가 공을 잡아내며 경기는 2-0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로 끝난다.

-숨막히던 카디스의 수비-

카디스는 이번 경기에 많은 준비를 하고 왔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치룬 레알마드리드를 어떻게 잡아낼 지 충분히 구상을 하는 것 같았으며 이들의 4백 수비는 레알마드리드의 공격을 숨막히게했다.

 

특히 골잡이 벤제마를 팔리가 여러차례 막아내며 벤제마의 슈팅을 어렵게 만들었고 그나마 기회가 찾아와 슈팅을 시도한 것은 골대를 맞췄다.

 

레알마드리드의 연계는 생각보다 쉽게 이뤄지지 않았고 카디스의 촘촘한 수비에 득점이 안나오던 가운데 나초 페르난데스의 중거리 슈팅 한 방으로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지기 시작했다.

 

골문을 열어주지 않던 카디스는 나초의 득점 이후 흔들리기 시작했고 아센시오에게 추가골을 내주고 결국 패배를 하고 말았다.

 

레알마드리드는 30회가 넘는 슈팅으로 얻은 2골이었으며 결국 카디스의 계획은 실패로 끝나는 경기였다. 2골 리드를 하던 레알마드리드는 아자르를 교체 투입까지 시켰으며 이들은 다행히 승리를 거둬 체력 안배에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카디스는 12번의 슈팅 중 3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레알마드리드는 35번의 슈팅 중 11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는 7대3으로 레알마드리드가 우위를 점했고 이 경기의 파울은 총 19번 , 카디스는 옐로 카드를 1장 가져가는 경기였다.

 

이 경기에서 최고 평점은 아센시오의 8.9점이었으며 선제골의 주인공 나초 페르난데스는 8.5점을 기록했다. 대부분의 레알마드리드 선수들은 7점 이상의 평점을 기록했던 반면 카디스는 다비드 길과 에스피노 , 봉곤다를 제외하고 모두 5~6점대 평점을 기록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