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24 라리가 6Round] 마드리드 더비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3-1로 패배한 레알마드리드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9. 25. 12:46

본문

시즌 개막 후 연승을 이어가던 레알마드리드, 시작부터 바르셀로나와 함께 리그 우승 경쟁을 하고 있던 와중 연고지 라이벌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만나게 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시작부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가운데 경기가 펼쳐지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3-1로 레알마드리드를 꺾어냈다.

 

마드리드 더비에서 웃으며 돌아가는 팀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였으며 경기 내용은 아래와 같았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5-3-2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얀 오블락

DF - 나우엘 몰리나, 스테판 사비치, 호세 히메네스, 마리오 에르모소, 사무엘 리누

MF - 마르코스 요렌테, 코케, 사울 니게스

FW - 앙투안 그리즈만, 알바로 모라타

 

레알마드리드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1-3-2로 벨링엄이 공격수로 출전하게 된다.

 

GK - 케파 아리사발라가

DF - 루카스 바스케스, 안토니오 뤼디거, 데이비드 알라바, 프란 가르시아

MF -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MF - 페데리코 발베르데, 루카 모드리치, 토니 크로스

FW - 주드 벨링엄, 호드리구

ⓒ 로이터

경기가 시작되고 3분 오른족에서 리누의 크로스, 모라타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시작부터 선제골을 기록하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였다.

 

10분 히메네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16분 오른쪽에서 리누의 질주 후 중앙 패스, 알라바가 태클로 저지하고 18분 왼쪽에서 니게스의 크로스, 그리즈만이 헤딩을 시도하며 득점에 성공한다.

 

20분 호드리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22분 모드리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30분 카마빙가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31분 레알마드리드의 코너킥 크로스, 발베르데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오블락이 공을 잡아낸다.

 

31분 오른쪽에서 몰리나의 중앙 패스, 니게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케파가 선방해내고 35분 토니 크로스가 시도한 중거리 슈팅이 득점으로 이어지며 추격을 시작하는 레알마드리드였다.

 

40분 크로스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오블락이 공을 잡아내고 40분 왼쪽에서 호드리구의 패스를 받은 벨링엄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수에게 막히고 만다.

 

44분 벨링엄의 크로스, 알라바가 시도한 슈팅이 골대를 맞추고 카마빙가가 득점으로 이어내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고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46분 왼쪽에서 니게스의 크로스, 모라타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3-1이 되어버리고 54분 에르모소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62분 호드리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64분 발베르데의 크로스, 호드리구가 발리 슛을 시도하지만 수비에게 막히고 만다.

 

70분 뤼디거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72분 발베르데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78분 오른쪽에서 브라힘 디아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오블락이 선방해내고 93분 데파이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이렇게 경기가 종료되며 마드리드 더비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3-1 승리로 끝나고 만다.

-묵직한 한 방을 준비했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시작부터 측면을 공략하며 시작부터 모라타가 선제골을 기록했고 연이어 측면을 공략하며 레알마드리드를 위협하기 시작했다.

 

레알마드리드도 정신을 차린 것 마냥 서둘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압박했지만 공격을 막고 연이은 역습을 진행하며 레알마드리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쫒아가는 것 조차 버거워 보였다.

 

그리즈만의 득점이 터지자 레알마드리드는 연이은 중거리 슈팅으로 격차를 줄여볼라고 노력했고 결국 토니 크로스의 슈팅이 득점으로 이어지며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하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분위기가 오를 대로 올랐고 사울 니게스의 유연한 공격 가담과 스위칭으로 레알마드리드 선수들을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었고 끝내 레알마드리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격차를 줄이지 못하게 된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레알마드리드 감독인 카를로 안첼로티는 패배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책임이라고 말하며 포메이션의 변화를 전 것에 후회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첼로티는 "모드리치를 플레이메이커로 내세운 다이아몬드 포메이션으로 시작했다, 하지만 운영을 잘 하지 못했고 수비적으로 아쉬웠다, 무엇보다 박스 안에서 수비력은 취약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틀레티코는 2-0 리드를 잡으며 수비를 튼튼히 한 역습으로 자신들의 경기를 만들어 나갔고 이들은 자신들의 플레이를 잘 알고 있고 수비를 가장 잘 하는 팀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이번 패배의 원인에 대해 자신의 전술 선택이 잘못되었다는 점과 수비적으로 아쉬웠다며 취약한 수비력을 언급했다.

 

3골 모두 같은 방식으로 실점했다며 수비수들이 포지션을 제대로 가져가지 못했다고 말했고 그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세계 최고의 수비적인 팀이라고 말했다.

 

모라타는 친정팀을 상대로 2골이나 기록했고 사울 니게스는 중원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보여준 가운데 레알마드리드는 이번 시즌 첫 패배를 라이벌 구단에게 경험하게 되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0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레알마드리드는 20번의 슈팅 중 5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은 레알마드리드가 2배 우위를 가져갔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역습에 속수무책으로 당했고 파울은 총 23번이 선언되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장의 옐로 카드, 레알마드리드는 3장의 옐로 카드를 가져갔다.

 

이 경기의 최고 평점은 8.5점을 기록한 사울 니게스였으며 토니 크로스는 8.2점을 기록했다.

 

최하 평점은 리누를 제대로 막지 못했던 바스케스의 5.9점이었으며 멀티골의 주인공 알바로 모라타는 8.3점을 기록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