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24 라리가 14Round] "호드리구 멀티골" 레알마드리드, 카디스에게 3-0 완승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11. 27. 12:56

본문

패배했던 적이 기억이 나지 않는 만큼 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레알마드리드, 많은 부상자를 안고 있는 레알마드리드였지만 그 누구도 이들을 막을 수 없는 것 같았다.

 

레알마드리드는 카디스와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두었고 호드리구가 맹활약을 하며 자신의 진가를 보여주고 있던 가운데 카디스는 호드리구를 막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경기 내용은 아래와 같았으며 레알마드리드는 역시 강했다.

 

카디스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4-2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예레미아스 레더스마

DF - 호세바 살두아, 팔리, 빅토르 추스토, 하비 에르난데스

MF - 로베르토 나바로, 루벤 알카라스, 알렉스 페르난데스, 루카스 페레스

FW - 크리스 라모스, 로페르 마르티

 

레알마드리드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1-3-1로 케파와 비니시우스는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다.

 

GK - 안드리 루닌

DF - 다니 카르바할, 나초 페르난데스, 안토니오 뤼디거, 페를랑 멘디

MF - 토니 크로스

MF - 페데리코 발베르데, 루카 모드리치, 주드 벨링엄

FW - 호셀루, 호드리구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3분 카르바할이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굴절되며 레더스마가 공을 잡아내고 6분 왼쪽에서 호드리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위력이 약했다.

 

8분 카디스의 프리킥 키커로 알렉스 에르난데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11분 왼쪽 측면에서 알렉스 페르난데스의 크로스, 라모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13분 나바로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루닌이 공을 잡아내고 14분 왼쪽에서 호드리구가 선수들을 제쳐 슈팅을 시도하며 선제골을 기록한다.

 

16분 카디스의 코너킥 크로스, 팔리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수비에게 막히고 18분 모드리치의 크로스, 벨링엄이 공을 건들지만 슈팅은 골대를 벗어난다.

 

27분 오른쪽에서 카르바할의 낮은 크로스, 팔리가 막아내고 29분 카디스의 프리킥 크로스, 옆그물을 맞추고 45분 호드리구가 수비수 사이로 침투를 시도하지만 끝내 막히고 만다.

 

46분 마르티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53분 벨링엄이 공을 몰고 들어가며 패스, 호드리구와 호셀루가 동선이 겹치며 득점 기회를 놓치고 63분 모드리치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춘다.

 

64분 호드리구가 공을 접어 수비수를 속인 슈팅이 득점으로 기록되며 멀티골을 기록하는 호드리구였다.

 

71분 호드리구가 수비수 사이로 침투하지만 알렉스 페르난데스에 밀려 넘어지고 72분 레알마드리드의 코너킥 크로스, 나초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74분 호드리구의 패스를 받은 벨링엄이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3-0이 되어버린다.

 

85분 호셀루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팔리에게 막히고 경기는 3-0으로 끝나며 완승을 거둔 레알마드리드였다.

-부활하는 호드리구-

호드리구는 A매치 기간이 시작되기 전 브라가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를 시작으로 발렌시아전까지 모두 득점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레알마드리드의 유니폼을 입고 2경기에 모두 득점을 성공한 그는 A매치 기간이 끝난 뒤 카디스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이전 부진에 대한 우려를 지우고 있었다.

 

당시 호드리구는 최전방 공격수가 아닌 윙어로 활약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언급한 적이 있었으며 자연스레 득점 부진까지 겹치며 호드리구의 이적설이 언급되던 시기가 존재했다.

 

하지만 호드리구는 이번 경기 2골 1도움으로 자신의 가치를 보여주기 시작했고 카디스전을 지배했다.

 

여기서 득점을 기록한 주드 벨링엄을 빼놓고 말할 수 없었다. 벨링엄은 15경기 14골 3도움을 기록하게 되었으며 이는 레알마드리드 입단 후 15경기 내에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는 선수로 구단의 역사에 일므을 남기게 되었다.

 

벨링엄은 호날두, 푸스카스, 디 스테파노를 뛰어넘는 15경기의 기록을 가진 선수가 되어버렸으며 그의 나이가 19세라는 점에서 앞으로 더 기대가 되는 선수였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 레알마드리드는 리그 1위를 차지했으며 1경기 덜 치룬 지로나가 승리한다면 다시 1위는 바뀔 예정이었다.

 

레알마드리드는 다음 상대로 나폴리를 상대할 예정이었으며 여기서 호드리구가 연이어 득점에 성공할 지 지켜봐야 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카디스는 13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레알마드리드는 14번의 슈팅 중 5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은 레알마드리드가 2배 이상 우위를 점했고 이 경기는 총 32회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각각 3장의 옐로 카드를 받았다.

 

이 경기의 MVP는 호드리구로 선정되었으며 그는 2골 1도움을 기록해 평점 9.5점을 기록했다.

 

모드리치는 8.1점, 벨링엄은 8점을 기록하였으며 최하 평점은 6.3점을 기록한 루카스 페레스와 로베르토 나바르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