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24 라리가 15Round] 친정팀에게 비수 꽂은 펠릭스, 바르셀로나 유니폼 입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에서 득점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12. 4. 12:21

본문

현재 지로나와 레알마드리드에 밀려 리그 우승 경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르셀로나, 최근 좋은 경기력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리그 우승 가능성에 팬들은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와중 이들이 만난 상대는 라리가의 강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였으며 이들은 알레띠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뒀다.

 

특히 이 경기에서 모습을 보인 주앙 펠릭스는 원 소속팀을 상대로 득점에 성공해 비수를 꽂았으며 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갈등은 유니폼을 바꿔 입어도 여전히 계속되는 것 같았다.

 

바르셀로나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원 소속팀을 상대하는 펠릭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GK - 이냐키 페냐

DF - 쥘 쿤데, 로날드 아라우호,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주앙 칸셀루

MF - 프랭키 더 용, 일카이 귄도안, 페드리

FW - 하피냐,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주앙 펠릭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5-3-2로 친정팀을 상대하는 그리즈만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GK - 얀 오블락

DF - 나우엘 몰리나, 호세 히메네스, 악셀 비첼, 마리오 에르모소, 로드리고 리켈메

MF - 마르코스 요렌테, 코케, 로드리고 데 폴

FW - 앙투안 그리즈만, 알바로 모라타

ⓒ 로이터

경기가 시작되고 1분 하피냐가 침투 후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3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패스 미스를 펠릭스가 인터셉트해 레반도프스키에게 패스, 레반도프스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에르모소의 태클에 막히고 만다.

 

6분 오른쪽 측면에서 하피냐의 크로스, 레반도프스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공은 골문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향하고 12분 리켈메의 패스를 받은 그리즈만이 패스를 시도하지만 페냐가 공을 잡아낸다.

 

12분 오른쪽 측면에서 쿤데의 낮은 크로스, 레반도프스키가 발리 슛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14분 귄도안이 전방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하피냐가 헤딩으로 이어내지 못한다.

 

28분 하피냐의 패스를 받은 펠릭스의 질주, 오블락을 넘긴 칩 슛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바르셀로나였다.

 

33분 모라타의 패스를 받은 에르모소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36분 그리즈만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더 용이 태클로 저지한다.

 

44분 귄도안의 패스를 받은 펠릭스가 센스 있는 슈팅을 시도하지만 오블락에게 막히고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58분 하피냐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추고 58분 왼쪽에서 사무엘 리누를 받은 그리즈만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옆그물을 맞춘다.

 

61분 오른쪽 측면에서 요렌테의 낮은 크로스, 모라타가 제대로 슈팅으로 이어내지 못하고 75분 귄도안의 전방 크로스, 침투하던 쿤데가 공을 제대로 맞추지 못해 기회가 무산된다.

 

76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역습 찬스, 그리즈만이 공을 받아 패스를 시도하지만 칸셀루가 차단하고 80분 아틀레티코의 프리킥 키커로 데 폴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데 폴이 막아내며 1골을 막은 셈이었다.

 

86분 레반도프스키의 단독 찬스, 에르모소를 속이고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92분 페르민의 패스를 받은 라말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굴절되며 골대를 벗어난다.

 

94분 오른쪽에서 코레아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페냐가 선방해내고 94분 바르셀로나의 역습 찬스, 야말의 패스를 받은 페르민이 침투를 시도하지만 수비에게 막히고 경기가 종료된다.

-친정팀에게 비수꽂은 주앙 펠릭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경기가 시작하기 전 바르셀로나로 임대 이적한 주앙 펠릭스는 원 소속팀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저격하는 발언을 하고 말았다.

 

그는 "ATM 선수들도 공격 축구를 좋아한다"라고 언급했고 자신이 바르셀로나 스타일에 더 잘 맞는다며 경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 경기에서 주앙 펠릭스는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며 1골을 기록하며 비수를 꽂았고 그의 말처럼 바르셀로나의 공격 스타일은 승리를 가져다주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들을 더욱 분노하게 만들었다.

 

순위권을 다투는 두 구단의 대결은 상당히 중요한 경기였으며 바르셀로나는 알레띠를 상대로 승리를 하며 우승 경쟁에 계속해서 발을 들여다 놓을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친정팀을 상대하는 선수는 펠릭스 뿐만이 아니었다. 아틀레티코-바르셀로나-아틀레티코의 커리어를 보유하고 있는 그리즈만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득점에 성공하지 못했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공격은 명확하지 못했다.

 

레반도프스키는 연이어 득점 찬스를 놓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번 경기에서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준 가운데 이 경기에서 주앙 펠릭스는 주인공이 되어 있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13번의 슈팅 중 2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8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에서 바르셀로나가 우위를 점했으며 이 경기는 총 29번이 파울이 선언되었고 바르셀로나는 5장의 옐로 카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4장의 옐로 카드를 받았다.

 

이 경기에서 MVP는 유일한 득점자인 주앙 펠릭스로 선정되었으며 그는 7.6점의 평점을 기록했다.

 

레반포스키는 6점을 기록하며 경기 최하 평점을 기록했으며 최고 평점은 롱패스로 공격 찬스를 만들어낸 일카이 귄도안의 8.1점이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