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24 사우디 2Round] 알 나스르, 알 타아윈에게 2-0 패배하며 2연패 빠졌다

FootBall/사우디 Story

by 푸키푸키 2023. 8. 20. 12:23

본문

ⓒ 로이터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1라운드에서 스티븐 제라드의 알 에티하드에게 2-1패배한 알 나스르, 당시 호날두가 뛰지 않았으며 2라운드 출전이 예상되었던 가운데 알 나스르는 알 타아윈전에서 마네와 호날두, 탈리스카의 공격 라인을 내세웠고 중원에는 포파나와 브로조비치를 배치했다.

 

경기가 시작되고 알 타아윈은 빠른 공격 속도를 자랑하며 알 나스르를 괴롭히기 시작했고 8분 호날두중거리 슈팅으로 공격을 풀어나가기 시작했다.

 

알 타아윈은 계속해서 알 나스르를 압박했고 20분 코너킥 찬스에서 득점에 성공하며 분위기를 리드하기 시작하는 알 타아윈이었다.

 

25분 포파나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위력이 약했고 33분 알 나스르는 1장의 교체 카드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선수들을 불러 전술 지시를 하는 루이스 카스투르 감독이었다.

 

34분 왼쪽 측면에서 탈리스카가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수비에게 막혔고 이를 걷어내며 알 타아윈은 역습 찬스를 가져가며 알 나스르를 방심하지 못하게 만들고 있었다.

 

44분 알 나스르의 수비수인 알리 라자미가 상대 선수의 발과 부딫혀 고통을 호소하며 결국 교체가 되고 말았고 51분 포파나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52분 알 타아윈이 약속된 프리킥 찬스를 보여주었지만 성공적이지 못했고 공을 걷어내는 과정에서 포파나를 넘어트리자 주심은 VAR 판독 후 페널티킥을 선언하지 않는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46분 알 나스르의 코너킥을 호날두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49분 호날두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키퍼가 공을 잡아낸다.

 

55분 브로조비치의 긴 크로스, 탈리스카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키퍼가 선방해내고 61분 마네의 전진 패스, 호날두가 질주를 시도하지만 상대 선수 태클에 넘어지며 주심은 옐로 카드를 들어올린다.

63분 호날두엑 단독 찬스가 주어지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고 64분 브로조비치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키퍼가 공을 잡아낸다.

 

78분 브로조비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83분 마네가 골키퍼가 나와 비어있는 골대에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수들이 막아낸다.

 

85분 탈리스카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오른쪽에서 호날두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추고 오프사이드가 선언된다.

 

95분 골키퍼의 골킥이 알 나스르의 선수에게 향하고 마네가 공을 받아 득점에 성공하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고 알 타아윈의 공격 찬스를 잡아내고 골키퍼를 끌어내 빈 골문에 득점에 성공하며 쐐기골을 기록하는 알 타아원이었다.

 

결국 경기는 2-0으로 종료되었으며 알 나스르는 2연패에 빠지고 말았다.

 

알 나스르는 결정력 면에서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최전방에서 보이지 않는 호날두, 위협적인 드리블만을 선보인 마네, 반면 탈리스카는 크로스도 슈팅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공격 찬스를 가져오는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알 나스르도 알 타아윈처럼 후반전이 들어 공격 템포를 끌어올렸지만 결정력면에서 아쉬웠으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알 나스르는 공격을 위해 앞에 있는 선수에게 공을 전달하기 바뻤다.

 

결국 경기가 끝나기 직전 알 타아윈에게 추가골을 내줬고 이들의 집중력이 떨어진 모습을 보여준 가운데 알 타아윈은 끝까지 거칠게 부딫히며 싸우고 집중력을 놓치지 않는 모습으로 알 나스르에게 승리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