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24시즌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발표 , 이강인의 PSG 죽음의 조의 이름 올렸다

FootBall/챔스 Story

by 푸키푸키 2023. 9. 1. 08:28

본문

ⓒ UEFA

22-23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맨시티가 우승을 하며 트레블을 이룬 가운데 23-24시즌 챔피언스리그가 시작을 알리기 시작했다.

 

플레이오프 등 여러 구단들이 경기를 치루고 조별 리그에 출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가운데 프랑스 모나코에서 23-24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추첨이 발표되었다.

 

A조바이에른 뮌헨, 맨유, 코펜하겐, 갈라타사라이로 정해졌다. 독일 명문이자 김민재가 활동하고 있는 바이에른 뮌헨은 한 때 자신의 합류를 원하던 맨유를 적으로 만나야 했다.

 

덴마크의 코펜하겐, 그리고 튀르키예 명문 갈라타사라이의 존재로 2위자리가 치열해질 A조였으며 축구 팬들의 시선은 바이에른 뮌헨과 맨유의 대결만을 바라보고 있었다.

 

B조세비야, 아스널, PSV 에인트호번, 랑스로 결정되었다. 오랜만에 챔피언스리그에 모습을 비추는 아스널이었으며 이들은 22-23시즌 EPL 준우승을 차지했다는 면에서 많은 주목을 받을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들의 상대는 유로파리그의 강자인 세비야, 그리고 22-23시즌 리그1 준우승을 차지한 랑스, 네덜란드 강호 PSV였으며 유럽대항전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여주지 못한 아스널이 이들과 경쟁에서 살아남을 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다.

 

C조나폴리, 레알마드리드, 브라가, 유니온 베를린이었다. 22-23시즌 세리에 챔피언인 나폴리는 챔피언스리그 최다 우승 구단인 레알마드리드를 상대해야 했다.

 

루치아노 스팔레티, 김민재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새로운 체제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상대로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지 기대해야 했으며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 베를린은 강력한 상대와 대결을 펼쳐야 했다.

 

D조벤피카, 인터밀란, 잘츠부르크, 레알 소시에다드였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을 기록한 인터밀란은 방심할 수 없는 상대들을 만나게 되었다.

 

꾸준히 챔피언스리그에서 모습을 보여지는 벤피카와 잘츠부르크를 상대로 긴장을 해야했고 지난 시즌 기대 이상의 순위를 기록한 레알 소시에다드를 상대로 긴장을 해야만 했다.

 

E조페예노르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라치오, 셀틱으로 감독들의 훌륭한 지휘로 주목을 받고 있는 조 편성이었다.

 

한 때 토트넘의 관심을 받던 페예노르트의 아르네 슬롯, ATM의 디에고 시메오네, 애연가 마우리시오 사리, 그리고 전 레스터시티 감독인 셀틱의 브랜든 로저스의 대결이 이목을 끌 예정이었다.

 

F조PSG, 도르트문트, AC밀란, 뉴캐슬로 최악의 조, 죽음의 조가 되어버렸다. 이 조에서 1,2위를 예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이 조의 경기는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었다.

 

프랑스 리그1의 왕좌 PSG, 분데스리가의 2위 구단이라고 말할 수 있는 꿀벌 군단 도르트문트,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AC밀란, 그리고 사우디 자본으로 최정상을 바라보고 있는 뉴캐슬.

 

이강인의 출전이 주목되는 대진이었으며 F조의 경기는 상당히 치열하면서도 반전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다.

 

G조맨시티, 라이프치히, 츠르베나 즈베즈다, 영보이스로 다소 쉬운 대진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와 분데스리가의 다크호스 라이프치히가 나란히 1,2위를 예상해 볼 수 있었느며 즈베즈다와 영보이스는 반전을 가져와야만 했다.

 

마지막으로 H조바르셀로나, 포르투, 샤흐타르, 앤트워프로 결정되었다. 지난 시즌 라리가 우승을 경험한 바르셀로나, 그리고 꾸준하게 모습을 보이는 포르투와 우크라이나의 강호 샤흐타르가 모습을 비췄다.

 

그리고 22-23시즌 벨기에 프로리그에서 우승을 경험한 로얄 앤트워프가 챔피언스리그에서 모습을 비췄고 앤트워프의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마르크 판 보멀과 과거 토트넘의 수비수였던 토비 알데르베이럴트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새로운 챔피언스리그의 시작을 알리는 조추첨이였으며 과연 이들 중 어느 구단이 트로피를 들어올릴 지 재밌는 예상을 해보며 챔스 경기를 지켜봐야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