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브레가스 , 아스날 떠난 이유 , 첼시 이적을 선택한 이유 공개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20. 3. 25. 12:20

본문

파브레가스 , 아스날 떠난 이유 , 첼시 이적을 선택한 이유 공개

파브레가스


과거 아스날 , 첼시에서 활동했었던 스페인 출신의 미드필더 세스크 파브레가스


아스날의 주장이었던 그는 바르셀로나로 이적하며 이후 첼시를 통해 EPL로 복귀하게 된다.


아스날의 라이벌 구단인 첼시의 복귀는 아스날 팬들에게 상당히 충격적인 일이었으며 이로 인해 파브레가스는 많은 비난을 받았었다.


그는 첼시에서 5년이란 시간을 보낸 후 프랑스 AS모나코로 이적해 현역 생활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었으며 그는 한 매체를 통해 아스날을 떠난 이유를 말해 축구 팬들에게 관심을 받게 되었다.


어린 나이 때부터 아스날의 기대를 받고 있었던 세스크 파브레가스 , 아스날의 4번으로 주장 완장까지 찬 그는 자신이 아스날을 떠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주장이었으며 많은 압박감을 느꼈다 , 팀을 우승하는데 이끌했고 나는 모든 것을 바쳤지만 패배를 할 때 울곤했다 , 고통스러워 잠을 자지 못했으며 또 다시 패배해 버스에 있을 때 다른 선수들의 비웃음을 들으며 이적을 생각하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이어 "이것은 오랫동안 지속되었으며 내 역할을 즐겼지만 압박감으로 인해 외로움을 느끼고 말았다 , 떠나기 전 2,3년은 정말 심했으며 몇몇 다른 선수들의 행동을 보는 것이 나를 무언가 확인하게 만들었다 , 그렇지 않았다면 난 떠나지 않았을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파브레가스는 주장의 무게를 견디기 상당히 어려워하였으며 그는 당시 같이 활동했던 로빈 반 페르시 , 사미르 나스리를 자신의 수준에 있었던 선수라고 인정을 하고 있었다.


그는 결국 압박감으로 인해 바르셀로나 이적을 선택했지만 그 역시 아스날을 잊은 적이 없다고 말하였다.


이후 바르셀로나에서 3년이란 시간을 보낸 그는 아스날의 복귀를 1순위로 생각하고 있었지만 아스날은 그에게 제안을 하지 않았으며 무리뉴와의 대화 이후 첼시 이적을 결심했다고 했다.


그는 무리뉴와 대화 이후 "다른 사람들과 대화할 필요가 없었다 , 무리뉴 감독이 생각한 파브레가스 , 무리뉴 감독의 원하는 플레이를 들은 후 이적을 결심했다" 라고 말하며 첼시로의 이적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첼시 생활을 하는 동안 상당히 행복했다고 말하였으며 결국 파브레가스는 첼시에서 5시즌 동안 EPL 2회 우승 , FA컵 우승 , 카라바오 컵 우승을 경험하게 되었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 팬들은 그가 아스날을 떠난 이유에 대해 핑계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많았으며 바르셀로나의 제안을 무시할 수 없었던 것에 대해 이해하는 팬들도 있었다.


또 첼시에서의 파브레가스의 폼은 상당히 좋았다고 인정하기도 하였으며 일부 레전드들은 그가 첼시의 올스타에 포함되어야 하는지 아스날 올스타 , 레전드로 평가받아야하는지 의견이 나누어지기도 하였으며 그만큼 EPL에서 파브레가스의 영향력은 상당했다고 평가할 수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