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 커뮤니티 선정 "안티가 없는 축구 선수 베스트 일레븐"

FootBall/축구 Story

by 푸키푸키 2020. 4. 9. 17:53

본문

해외 커뮤니티 선정 "안티가 없는 축구 선수 베스트 일레븐"


많은 축구 선수들이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어긋난 행동에 많은 비난을 받거나 팬들에게 비호감으로 자리잡게된다.


결국 그렇게 안티팬들이 많이 탄생하는 선수들은 행동 하나하나가 약점이 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그의 반대로 오랜 활동 기간에도 불구하고 안티 팬들이 많이 없는 선수들이 존재했다.


이들은 매너 , 실력으로 팬들의 비난을 잠재우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팬들 역시 이들을 함부로 평가하는데 조심스런 모습을 보이기까지 했다.


여기서 해외커뮤니티 "FUTMY1"는 "안티가 없는 축구 선수 베스트 일레븐"이라는 주제로 축구 팬들에게 찾아왔다.


이들이 선정한 선수들은 나쁜 소식을 들어본 적이 없었으며 이들의 안티가 되어 비난한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다.


이들이 선정한 베스트 일레븐은 아래와 같았다.


안티가 없는 축구 선수 베스트 일레븐


GK - 잔루이지 부폰


DF - 호베르투 카를로스 , 카를레스 푸욜 , 파울로 말디니 , 필립 람


MF -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 카카 , 안드레아 피를로


FW - 호나우지뉴 , 호나우두 , 프란체스코 토티

우선 골키퍼는 유벤투스의 레전드 골키퍼 잔루이지 부폰이었다 , 유벤투스 , 이탈리아의 대표 골키퍼로 40대가 넘었지만 아직까지 현역으로 활동하였으며 쉽게 떨어지지 않는 폼으로 팬들에게 인정을 받았으며 그는 아직까지도 유벤투스의 골대를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수비수는 브라질 UFO슛으로 매우 유명한 왼쪽 풀백 호베르투 카를로스 , 그는 현역 시절 왼쪽 풀백으로 발롱도르 , FIFA 올해의 선수 2위에 등극하기도 하였으며 챔스 우승 트로피를 3번 , FIFA 월드컵 1회 우승을 경험한 적이 있는 선수였다.


그의 UFO슛은 아직까지도 많은 팬들이 기억하고 있었으며 이 선수의 활약에 그를 비난하는 행위보다 칭찬하는 모습을 더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바르셀로나의 원클럽맨 수비수 카를레스 푸욜 , 그는 팀의 주장으로 바르셀로나의 수비를 책임졌으며 헌신적인 플레이로 많은 팬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선수였다.


그는 바르셀로나 팬들 사이에서 역대 최고의 주장이라고 불리고 있었으며 그의 리더쉽과 매너는 안티 팬들이 생겨날 수 없었다.


바르셀로나에는 푸욜이 있었다면 AC밀란에는 파울로 말디니가 존재했다 , 그 역시 원클럽맨이었으며 그의 등번호 3번은 구단의 영구 결번이기도 했다.


그는 축구 역시상 최고의 레프트백이라고 불렸으며 팀의 정신적 지주로 활약했지만 은퇴 후 밀란의 스포츠 전략 개발 디렉터로 부임 후 팬들 사이에서 간혹 그리 좋지 않은 소리들이 들리기도 하였다.


바이에른 뮌헨의 원클럽맨이었던 필립 람 , 그는 좌우 풀백을 소화해낼 수 있는 수비수였으며 작은 신장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스피드 , 정확한 크로스 , 훌륭한 수비력으로 현역 당시 호베르투 카를로스와 비교되기도하였다.


시간이 지나 그는 소속팀 , 국가대표 주장이 되기도하였으며 그는 독일을 대표하는 선수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미드필더로는 바르셀로나에서 사비 에르난데스와 함께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었던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선정되었다.


이니에스타는 리오넬 메시와 함께 바르셀로나의 아이콘이었으며 그의 실력을 보았을 때 그를 비난할 수 없는 플레이를 보여주며 이 부분은 많은 팬들이 공감할 것이다.


AC밀란의 22번 , 하얀 펠레라고 불렸던 히카르도 카카 , 브라질 마지막 발롱도르 수상자이며 그의 매너있는 성격 , 사생활에서도 그를 비난할 수 없었다.


또 잘생긴 외모로 많은 팬들에게 인기가 많았지만 레알마드리드 이적 먹튀라는 수식어 달리기 시작하며 부상으로 밀란에서의 모습을 쉽게 보여주지 못했다.


하지만 이러한 비난에도 그를 인정하는 팬들이 많았으며 그는 공격형 미드필더의 교본이라고 불리고 있었다.


사진에 이름이 잘못 표기된 안드레아 피를로 , 스페인에는 이니에스타 , 사비가 존재했다면 이탈리아에는 피를로라는 패스마스터가 존재했다.


피를로가 활동할 당시 최고의 패스마스터 위치가지 올랐으며 그는 AC밀란 , 유벤투스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보여주었으며 그는 영원한 레지스타로 남게되었다.


최근 파라과이 감옥에서 잠시 동안 수감 생활을 경험했던 호나우지뉴 , 이러한 모습에도 그를 비난하는 모습은 많이 찾아볼 순 없었다.


현역 시절 외계인이라는 별명 답게 엄청난 개인기 , 센스 , 슈팅 능력으로 팬들을 현혹 시킨 그를 비난할 수 없게 만들었으며 과거 바르셀로나 시절 엘 클라시코 더비 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 팬들에게 기립 박수를 받은 것으로 모든 것이 해석될 수 있었다.


브라질의 영원한 대표 공격수 호나우두 , 한국에서는 호돈신이라고 불렸으며 감히 이 선수를 비난하거나 안티 팬이 있을 것이라고 볼 수 없었다.


전성기 시절 그는 발롱도르 2회 , FIFA 올해의 선수 3회에 선정되었으며 펠레가 자신의 후계자는 호나우두라고 말하며 그의 플레이에 감탄만이 나오는 모습으로 팬들을 현혹시킨 선수였다.


AS로마의 원클럽맨 프란체스코 토티 , 디에고 마라도나는 그를 보고 "내가 본 최고의 선수다 , 정중하게 경의를 표한다" 라고 말한 적이 있었으며 다혈질 성격에도 불구하고 팬들은 그를 싫어할 수 없었다.


그의 원터치 패스는 팬들에게 놀랄만한 플레이를 봉주었으며 공격형 미드필더 , 공격수 모두 소화가 가능했으며 실력 면에서 그를 비난할 게 없을 정도였다.


위와 같은 선수들을 살펴보았을 때 대부분이 원클럽맨이거나 한 구단에서 오래 활동한 선수들이었으며 이들의 활약을 다시 회상하는데 안티 팬들이 존재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확실히 이들의 전성기 시절은 대단했으며 이들의 플레이를 다시 한 번 보고 싶을 정도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