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레아 피를로 , 다음 시즌 유벤투스 U-23 감독으로 돌아온다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20. 7. 19. 16:05

본문


안드레아 피를로 , 다음 시즌 유벤투스 U-23 감독으로 돌아온다

피를로

ⓒ 게티이미지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미드필더 레지스타 , 안드레아 피를로


2017년 현역 은퇴를 선언한 그는 그동안 축구계에서 만나기 어려웠다 , 은퇴 후 여러 제안이 오고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오피셜은 전해지지 않고 있었으며 최근 이탈리아 매체는 피를로가 유벤투스로 복귀한다는 소식을 가지고 찾아왔다.


이탈리아 매체는 "안드레아 피를로가 세리에C 소속인 유벤투스 U-23세 이하 감독직을 맡게 된다" 라고 보도했다.


피를로는 현역 은퇴 이후 코치 연수 과정을 수료해 라이센스 발급까지 마친 상황이었다.


그러한 유벤투스는 이미 오래 전 부터 피를로에게 해당 직책을 제안했지만 피를로는 오랜 시간을 고민한 끝에 이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하였으며 그는 세리에C부터 경험을 쌓아 몇년 뒤 1부리그 감독으로 볼 수 있을지도 몰랐다.

현재 유벤투스 U-23 감독인 파비오 페치아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나게 되며 차기 감독으로 안드레아 피를로 그리고 수석코치는 로베르토 바로니오가 합류할 예정이었으며 이들의 지도로 유벤투스에서 꿈을 키워가는 선수들은 한 층 더 성장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 팬들은 매우 다양한 의견을 보여주고 있었다 , 피를로 감독의 축구 철학이 어떠할 지 많은 기대를 하였지만 몇몇 팬들은 AC밀란에서 시작할 줄 알았던 그가 유벤투스에서 시작해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팬들도 있었다.


그의 지도자 생활은 매우 성공적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었으며 언젠간 유벤투스의 감독으로 부임하는 모습을 보고싶다고 말하고 있었다.


레지스타의 지도가 상당히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제서야 정해진 그의 새로운 직업에 많은 응원을 하고 있었다.


오랜 기간 기다려온 만큼 피를로의 소식이 반가웠으며 앞으로 피를로가 어떻게 유벤투스 U-23 이하를 이끌어갈지 기대해야 할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