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축구 등번호 의 의미

FootBall/축구 Story

by 푸키푸키 2017. 11. 5. 14:33

본문

블로그에 축구만 있듯이 축구를 좋아하는데요 ㅎ 축구 팬인 만큼 각팀의 등번호 가 얼마나 뜻깊은것일지 잘 알것입니다. (나만그런가? ㅎ_ㅎ..) 


오늘은 등번호의 의미를 같이 공유하고싶어서 등

번호의 관련된 포스팅을 올릴라구 해요 ~~ 자세히 알아보죠 . GO GO


주전 선수들에게는 1번부터 11번까지 번호가 부여가 된답니다. 





골키퍼는 가장 중요하다는 의미로 1번을 부여가 되네요.  다른 등번호와 다르게 FIFA의 규정에 주전 키퍼는 1번을 달아야 한다는 규정까지 있다고 하네요.(이건몰랐네요 ㅎㅎ)


1번 골키퍼 로 대표적인선수는 (카시야스,부폰,데헤아,노이에로) 다들 아시겠죠? ㅎㅎ






2번은 일반적으로 윙백 (측면수비수를 말하죠?) 2번은 오른쪽 측면 수비수에 대표적은 등번호로 사용되네요. 


2번의 대표적인 선수로 (필립 람,다니엘 알베스, 전설 카푸) 등 이렇게 사용된 번호이죠? ㅎㅎ



3번도 윙백(측면수비수)인데 2번이 오른쪽이었다면 3번은 반대편인 왼쪽측면 수비수를 에게 사용되는 등번호 네요


3번의 대표적은 선수로 (지성팍의 에브라 ,애슐리 콜,말디니) 등 있습니다.





4번,5번은 중앙수비수(센터백)이 많이 사용하는 번호네요 수비수,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하는 선수들이 사용하는 번호랍니다.


대표적인 선수로 (세르히오 라모스, 리오 퍼디낸드,베켄바우어 ,콤파니) 등 있습니다.




등번호 6번은 미드필더가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수비형 미드필더에게 부여되는 상징적인 번호로 수비수들도 간간히 사용되는 번호네요


대표적인 선수로 (폴포그바,사비,코케,밀란의 바레시,코시엘니) 등이 있습니다.









등번호 7번은 달고 뛰는 선수들 중 팀의 스타플레이어를 의미하는데요 에이스들에게 많이 부여되는 등번호이죠 


대표적인 선수로 (손흥민! , 호날두 , 그리즈만, 데이비드 베컴) 등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등번호 8번의 의미는 중앙 미드필더를 의미하는데요 팀의 중간에서 허리역할을 하면서 조율 하는 선수에게 부여된다고하네요 ㅎㅎ


대표적인 선수로 (제라드, 램파드, 이니에스타, 후안마타) 등이 있습니다.




등번호 9번은 팀의 득점을 책인지는 공격수 에게 부여되는 번호랍니다. 최전방 공격수들이 많이 사용되는 번호라네요


대표적인 선수로(벤제마, 루카쿠, 레반토프스키, 이구아인) 등이 있네요 ㅎ





등번호 10번도 7번과 동일하게 팀의 에이스들이 탐내는 번호 중 하나입니다. 팀에서 뛰어난 선수들이 많이 사용되기도하죠


대표적인 선수로 (메시,네이마르,하메스 로드리게스,디발라) 등이 있습니다.





등번호 11번은 측면공격수라고 하네요 . 측면인 만큼 그만큼 스피도가 빠른사람에게 부여되는 번호라고도 합니다.


대표적인 선수로 (디마리아,베일,모하메드 살라) 등이 있네여 ㅎㅎ



이상 축구 등번호 포스팅에 대한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공감 버튼을 한번씩 클릭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ㅎ_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