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24 라리가 22Round] 비야레알에게 5-3 패배한 바르셀로나, 암울한 수비력으로 무너졌다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4. 1. 28. 15:21

본문

직전 리그 상대로 레알 베티스에게 4-2로 승리했던 바르셀로나, 연이은 부진을 이제야 끝마치는 것 같은 이들은 "노란 잠수함" 비야레알을 만나게 된다.

 

홈구장에서 만나는 만큼 이들의 승리가 예상되고 있었지만 이들은 스코어 5-3으로 완패를 당하고 만다.

 

패배에 대한 책임은 바르셀로나 감독인 차비 에르난데스가 이번 시즌을 끝으로 사임을 결정했으며 충격적인 경기는 아래와 같았다.

 

바르셀로나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페드리는 벤치에서 시작을 알렸다.

 

GK - 이냐키 페냐

DF - 쥘 쿤데, 로날드 아라우호,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엑토르 포트

MF - 프랭키 더 용, 오리올 로메우, 일카이 귄도안

FW - 라민 야말,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주앙 펠릭스

 

비야레알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4-2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필립 요르겐센

DF - 키코 페메니아, 에릭 바이, 호르헤 쿠엔카, 알베르토 모레노

MF - 일리아스 아코마흐, 산티 코메사냐, 프랑시스 코클랭, 알렉스 바에나

FW - 제라르 모레노, 알렉산더 쇠를로트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3분 오른쪽에서 바에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4분 오른쪽에서 야말의 중앙 패스, 귄도안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에게 막히고 만다.

 

8분 야말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요르겐센이 공을 잡아내고 15분 펠릭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요르겐센이 선방해 낸다.

 

22분 오른쪽 측면에서 페메니아의 크로스, 바에나가 넘어지고 모레노가 공을 잡아 득점에 성공하지만 주심은 VAR을 통해 모레노가 쿤데를 넘어트렸다며 득점이 취소된다.

 

36분 쇠를로트의 헤딩 패스, 모레노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위력이 약했고 41분 왼쪽에서 쇠를로트의 중앙 패스, 모레노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비야레알이었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50분 왼쪽에서 칸셀루의 크로스, 야말이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54분 요르겐센의 긴 골킥, 칸셀루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하자 아코마흐에게 단독 찬스가 주어지고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2-0이 되어버린다.

 

60분 펠릭스의 패스를 받은 레반도프스키가 굴절시키고 귄도안이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추격을 시작하는 바르셀로나였다.

 

68분 흘러나온 공을 페드리가 강력한 슈팅으로 득점을 만들어내며 스코어는 2-2가 되어버리고 71분 바르셀로나의 프리킥 크로스, 아라우호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역전에 성공하는 바르셀로나였다.

 

84분 쇠를로트의 전진 패스, 게드스가 강력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데뷔골을 기록하는 곤살루 게드스였다.

 

90분 오른쪽에서 귄도안이 시도한 발리 슛이 코메사냐의 팔에 맞으며 페널티킥이 선언되고 주심은 VAR 판독을 통해 PK를 선언하지 않는다.

 

99분 카푸에의 슈팅이 쿠바르시가 걷어내고 더 용과 아라우호의 안일한 처리 방식으로 인해 공은 카푸에에 향하고 카푸에가 쇠를로트에게 패스를 시도하며 득점에 성공한다.

 

101분 비야레알의 역습 찬스, 게드스의 중앙 패스, 모랄레스가 득점에 성공하며 쐐기골을 기록하는 비야레알이었다.

 

경기는 5-3으로 종료되며 비야레알을 추격한 바르셀로나는 금방 따돌려지고 말았다.

공격력만 우세한 바르셀로나

라민 야말의 존재는 우스만 뎀벨레의 공백이 전혀 그립지 않았다. 그의 드리블, 패스, 슈팅은 바르셀로나 공격에 중요한 키였으며 그는 비야레알의 측면을 위협하는 존재였다.

 

레반도프스키, 펠릭스까지 위협을 시도한 바르셀로나는 많은 득점에 성공할 것 같았지만 문제는 수비였다.

 

비야레알은 기회를 놓치지 않으며 2골을 몰아넣었고 후반전이 시작되자 바르셀로나는 2골을 몰아넣으며 공격력으로 우위를 점하는 것 같았다.

 

하지만 문제는 그 뒤였다. 주앙 칸셀루의 실수, 수비의 안일한 플레이는 비야레알에게 연이어 실점을 내주고 말았고 추가 시간에 2골을 내주며 최악의 수비력을 보여주었다.

 

미드필더들의 수비 가담, 쿠바르시의 미숙한 플레이 등 다양한 문제점이 발견된 바르셀로나였으며 비야레알의 역습에 당황해 좀처럼 수비에 실패한 바르셀로나였다.

 

바르셀로나는 홈에서 완패를 당했으며 최악의 수비력으로 패배한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감독직에서 물러나는 결정을 선택했다.

 

실수를 범한 칸셀루는 "솔직히 말해 재앙이었다, 내 커리어 최악의 45분이었다"라고 말했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22번의 슈팅 중 10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으며 비야레알은 9번의 슈팅 중 6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에서 바르셀로나가 완벽한 우위를 점했지만 5골을 내주고 말았으며 이 경기는 총 21번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바르셀로나는 3장의 옐로 카드, 비야레알은 4장의 옐로 카드를 받았다.

 

이 경기에서 MVP는 일카이 귄도안으로 선정되었으며 그는 9.3점으로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최하 평점은 로날드 아라우호의 5.6점이었으며 이냐키 페나는 5.7점을 기록하며 최악의 바르셀로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