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24 라리가 24Round] 레알마드리드, 지로나 4-0으로 꺾으며 1위 굳히기 성공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4. 2. 11. 18:04

본문

이번 시즌 라리가에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지로나, 바르셀로나를 밀어버리며 레알마드리드와 1위 경쟁을 펼치고 있었다.

 

이러한 이들은 24라운드에서 만나게 되며 선두 경쟁에 많은 관심을 받은 가운데 이 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는 4-0으로 완승을 거두었다.

 

레알마드리드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4-2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안드리 루닌

DF - 루카스 바스케스, 다니 카르바할, 오렐리앵 추아메니, 페를랑 멘디

MF - 페데리코 발베르데, 토니 크로스,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주드 벨링엄

FW - 호드리구,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지로나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2-3-1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파울로 가자니가

DF - 얀 쿠투, 에릭 가르시아, 후안페, 미겔 구티에레스

MF - 이반 마르틴, 알레시 가르시아

MF - 빅토르 치간코프, 포르투, 사비우

FW - 아르템 도브비크

ⓒ 로이터

경기가 시작되고 6분 비니시우스가 시도한 중거리 슈팅이 그대로 골문 안으로 향하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레알마드리드였다.

 

35분 벨링엄이 가자니가를 제쳐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2-0이 되어버린다.

 

40분 비니시우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가자니가가 공을 잡아내고 46분 왼쪽에서 비니시우스가 공을 접어 침투해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에게 막히고 만다.

 

49분 비니시우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53분 가르시아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54분 왼쪽 측면에서 비니시우스가 들어오며 슈팅을 시도하고 가자니가가 튕겨낸 공을 벨링임이 득점으로 이어내며 스코어는 3-0이 되어버린다.

 

56분 레알마드리드가 벨링엄과 디아스를 교체하고 61분 호드리구가 질주해 슈팅을 시도하며 스코어는 4-0이 되어버린다.

 

78분 레알마드리드가 비니시우스와 아르다 귈러를 교체하고 82분 왼쪽에서 프란 가르시아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86분 얀 쿠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89분 얀 쿠투가 귈러에게 태클을 시도하며 페널티킥이 선언된다.

 

91분 레알마드리드의 페널티킥 키커로 호셀루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추며 경기는 4-0으로 종료된다.

지로나 지배한 레알마드리드

많은 기대를 받았던 1위 경쟁 경기, 레알마드리드와 지로나의 치열한 맞대결이 기대되고 있었지만 경기 결과는 레알마드리드의 압승이었다.

 

레알마드리드는 지로나를 잠재웠다. 비니시우스의 빠른 스피드, 선수들의 수준 높은 플레이로 지로나를 괴롭히기 시작했고 라인을 맞춰 수비를 준비하던 이들은 레알마드리드으 한 방에 무너지기 시작했다.

 

비니시우스는 중거리 슈팅과 빠른 스피드로 침투해 슈팅을 시도했고 벨링엄은 세컨볼을 노리며 득점까지 이어갔다.

 

무엇보다 벨링엄의 공격 가담은 지로나의 선수들의 예상을 빗나가며 도저히 막지 못했던 가운데 호드리구까지 득점에 성공하며 이들은 모든 타이밍을 빼앗으며 지로나를 꺾은 레알마드리드였다.

 

결국 레알마드리드는 지로나를 꺾으며 선두 자리를 지키게 되었으며 지로나와 승점 5점 차이를 벌어졌다.

 

이제 레알마드리드는 속 편히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준비하면 되었으며 지로나와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한 레알마드리드였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는 16번의 슈팅 중 6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으며 지로나는 5번의 슈팅 중 단 1개의 유효 슈팅도 기록하지 못했다.

 

점유율과 패스에서 레알마드리드가 우위를 점했으며 이 경기는 총 21번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레알마드리드는 1장의 옐로 카드, 지로나는 2장의 옐로 카드를 받았다.

 

이 경기에서 최고 평점을 기록한 선수는 비니시우스의 9.2점이었으며 벨링엄은 9점을 기록했다.

 

최하 평점은 가자니가의 5.8점이었으며 전체적인 평점에서 레알마드리드가 우위를 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