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24 라리가 23Round] 레알마드리드, 아틀레티코와 마드리더 더비에서 1-1 무승부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4. 2. 5. 15:44

본문

지난 2개의 컵 대회에서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던 양 팀, 스페인 슈퍼컵에서 레알마드리드가 승리했고 코파 델 레이에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승리한 가운데 이들은 이번 경기를 통해 다시 한번 승자를 결정해야 했다.

 

늘 우위를 점할 것 같았던 레알마드리드였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방심할 수 없던 가운데 이 경기에서 1-1 스코어가 기록되며 승자는 나타나지 않았다.

 

레알마드리드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비니시우스는 벤치에서 시작을 알렸다.

 

GK - 안드리 루닌

DF - 루카스 바스케스, 다니 카르바할, 나초 페르난데스, 페를랑 멘디

MF - 페데리코 발베르데, 토니 크로스,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주드 벨링엄

FW - 호드리구, 브라힘 디아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5-3-2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얀 오블락

DF - 마르코스 요렌테, 악셀 비첼, 스테판 사비치, 마리오 에르모소, 로드리고 리켈메

MF - 로드리고 데 폴, 코케, 사울 니게스

FW - 앙투안 그리즈만, 알바로 모라타

ⓒ 로이터

경기가 시작되고 2분 벨링엄이 침투를 시도하지만 비첼에게 막히고 3분 오른쪽에서 디아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오블락이 공을 잡아낸다.

 

8분 그리즈만의 전진 패스, 모라타가 공을 받아 슈팅을 시도하지만 루닌이 선방해내고 20분 디아스의 패스가 굴절되며 바스케스에게 향하고 바스케스가 벨링엄에게 패스가 코케에게 끊기고 세컨드볼을 디아스가 받으며 득점으로 이어낸다.

 

23분 비첼이 헤딩을 시도하지만 루닌이 선방해내고 32분 바스케스가 침투 후 슈팅을 시도하지만 옆그물을 맞추고 36분 니게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46분 발베르데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며 전반전이 종료된다.

 

48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코너킥 크로스, 사비치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득점이 취소 처리된다.

 

54분 토니 크로스가 발리 슛을 시도하지만 오블락이 공을 잡아내고 66분 발베르데의 패스를 받은 호드리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오블락이 선방해낸다.

 

70분 오른쪽에서 브라힘 디아스가 에르모소와 비첼을 제쳐 감아차기를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83분 오른쪽 측면에서 발베르데의 중앙 패스, 호셀루가 공을 건들지만 공이 높게뜬다.

 

90분 왼쪽에서 리누의 중앙 패스, 그리즈만이 터닝 슛을 시도하지만 카르바할이 막아내고 93분 사비치의 긴 전방 크로스, 데파이가 헤딩으로 띄어올린 공을 요렌테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극적인 동점골을 기록하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였다.

 

95분 데파이가 나초에게 깊은 태클을 시도하며 옐로 카드를 받고 경기는 1-1 무승부로 종료되며 승자는 나타나지 않았다.

시메오네 "벨링엄, 파악하기 힘든 선수"

레알마드리드에서 28경기 18골을 기록하며 리그 득점 공동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주드 벨링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감독인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은 벨링엄을 보고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시메오네 감독은 "벨링엄은 중원에서 공격 지역으로 한 타이밍 늦게 침투한다. 파악하기 어려운 능력이며 수비수 입장에서 공 또는 선수에게 집중해야 하는데 공만 보다가 놓친다"라고 말했다.

 

시메오네 감독은 벨링엄이 이러한 타이밍을 알고 플레이를 시도하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었지만 그는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에서 단 1골도 기록하지 못하는 벨링엄이었다.

 

레알마드리드는 자신들의 플레이를 시도했지만 수비적이었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뚫기에는 어려움이 존재했다.

 

이들의 역습 역시 방심할 수 없었고 다행히 빠른 패스로 얻은 선제골로 승리가 예상되었으나 경기 막판 집중력을 잃어 데파이를 제대로 마크하지 못한 것이 요렌테의 득점으로 이어져 아쉬운 경기였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항상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을 놀라게 만든 가운데 이들의 맞대결은 다음 경기에서 기대해봐야 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는 17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으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0번의 슈팅 중 5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에서 우위를 점한 것은 레알마드리드였으며 이 경기는 총 21회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4장의 옐로 카드를 받았다.

 

이 경기에서 MVP는 브라힘 디아스로 선정되었으며 그는 8.4점의 평점을 기록한 가운데 최고 평점은 토니 크로스로 그의 날카로운 패스와 슈팅은 득점으로 이어져도 이상할 것이 없었다.

 

최하 평점은 6.5점을 기록한 코케와 마리오 에르모소였으며 전체적인 평점에서 우위를 점한 것은 레알마드리드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