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라리가 18Round] 바르셀로나 , 10명 뛴 세비야에게 1-1 무승부 "쿤데의 멍청한 퇴장"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1. 12. 22. 13:03

본문

순연경기 4라운드 경기가 이제서야 펼쳐지는 가운데 리그 2위인 세비야와 최근 부활을 준비하는 바르셀로나가 만나게 되었다.

 

두 팀 모두 많은 부상자를 안고 경기를 치르게 되는 가운데 경기 스코어는 1-1 무승부로 끝나게 되었다.

 

바르셀로나는 10명의 세비야와 경기해서 승리하지 못하였고 경기 내용은 아래와 같았다.

 

세비야의 포메이션은 4-2-3-1로 주전 선수들을 부상으로 잃은 세비야였다.

 

GK - 야신 보노

DF - 쥘 쿤데 , 디에고 카를로스 실바 , 페르난두 , 카림 레킥

MF - 토마스 델라니 , 호안 호르단

MF - 파푸 고메스 , 이반 라키티치 , 루카스 오캄포스

FW - 라파 미르

 

바르셀로나의 포메이션은 4-3-3으로 유트글라와 압데의 활약이 기대가 되고 있었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로날드 아라우호 , 제라르 피케 , 에릭 가르시아 , 조르디 알바

MF - 프랭키 더 용 , 세르히오 부스케츠 , 파블로 가비

FW - 우스만 뎀벨레 , 페란 유트글라 , 압데 에잘줄리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12분 유트글라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14분 알바의 긴 전방 크로스  이어 더 용이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키퍼가 공을 잡아낸다.

 

14분 가비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페르난두의 태클에 막히고 18분 오른쪽에서 아라우호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공은 높게 뜬다.

 

22분 라파 미르의 단독 찬스 ,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지만 오프사이드로 무효 처리되고 28분 라파 미르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32분 세비야의 코너킥 패스 , 이어 파푸 고메스가 골대 구석을 노린 낮은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하였으며 45분 바르셀로나의 코너킥 크로스 이어 아라우호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동점이 되고만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후반전이 시작한 가운데 62분 왼쪽에서 압데 에잘줄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났고 64분 쿤데가 공을 지킬라는 과정에서 알바의 강한 몸싸움에 공을 잡아 알바의 얼굴에 공을 던진다.

 

결국 쿤데는 레드 카드로 퇴장을 하게 되었으며 세비야는 10명으로 경기를 치뤄야했다.

 

68분 라키티치가 압데에 밀려 넘어지며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이 라키티치를 일으켜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81분 왼쪽에서 압데의 크로스 이어 가비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났으며 84분 오른쪽에서 뎀벨레가 내려오며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추고만다.

 

이렇게 경기는 1-1 무승부를 기록하였으며 바르셀로나는 리그 2위인 세비야와 사이좋게 승점 1점씩을 나눠가지게 되었다.

-살아나는 뎀벨레-

이번 경기에서 우스만 뎀벨레의 모습이 상당히 눈에 띄었다.

 

오랜 기간 바르셀로나의 방출 대상자였던 그가 얼마 전부터 훈련장에 일찍 도착한 소식이 전해졌으며 상습 지각생에게 이러한 변화는 매우 놀라웠다.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은 뎀벨레의 특별 관리에 도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으며 이번 경기에서도 뎀벨레는 오른쪽 윙어에서 톡톡히 역할을 해내며 달라진 모습이 새롭게 다가왔다.

 

뎀벨레는 이 경기에서 1도움을 기록하였으며 84분 터트린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할 수 있었지만 아쉽게 골대를 맞췄다.

 

추후 중앙에 데파이 , 오른쪽에 뎀벨레의 호흡이 더욱 기대되는 바르셀로나였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23회 슈팅 중 7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고 반면 세비야는 5번의 슈팅 중 단 1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다.

 

점유율 패스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지만 슈팅 찬스는 바르셀로나가 더 많이 가져갔고 세비야는 한 장의 레드 카드를 받게 되며 수적 열세에 놓였다.

 

쿤데의 퇴장은 현지에서 "멍청한 퇴장"이라고 불리고 있었으며 평점 5.6점을 기록해 경기 최하 평점을 가져갔다.

 

반대로 MVP는 바르셀로나의 우스만 뎀벨레가 차지했으며 그의 평점은 8.4점이었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6경기에서 1승 2무 3패를 기록하였으며 10명의 세비야에게 이기지 못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