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라리가 18Round] "베테랑의 활약" 레알마드리드 , 아틀레틱 빌바오에게 2-0 승리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1. 23. 12:28

본문

지난 경기 비야레알에게 패배한 레알마드리드 , 바르셀로나와 본격적인 리그 선두 경쟁이 이어진 가운데 이들은 아틀레틱 빌바오 상대로 2-0 승리를 하게 되었다.

 

베테랑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레알마드리드였으며 경기 내용은 아래와 같았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아틀레틱 빌바오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2-3-1로 윌리암스의 형제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GK - 우나이 시몬

DF - 오스카르 데 마르코스 , 다니 비비안 , 아이토르 파레데스 , 유리 베르치체

MF - 오이에르 사라가 , 미켈 베스가

MF - 니코 윌리암스 , 오이한 산세트 , 알렉스 베렝게르

FW - 이냐키 윌리암스

 

레알마드리드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티보 쿠르투아

DF - 나초 페르난데스 , 에데르 밀리탕 , 안토니오 뤼디거 , 페를랑 멘디

MF - 페데리코 발베르데 ,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 다니 세바요스

FW - 마르코 아센시오 , 카림 벤제마 ,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6분 왼쪽에서 멘디의 패스 , 벤제마가 슈팅으로 이어보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10분 사라가의 전방 크로스 , 파레데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쿠르투아가 선방해낸다.

 

11분 멘디의 전방 크로스 , 비니시우스의 패스를 벤제마가 받지 못했고 15분 오른쪽에서 니코 윌리암스가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이냐키 윌리암스가 공을 받지 못한다.

 

17분 니코 윌리암스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19분 오른쪽에서 나초의 중앙 패스 , 벤제마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수에게 막히고만다.

 

19분 오른쪽에서 아센시오가 침투를 시도하지만 수비의 몸싸움에 막히고 22분 산세트의 전진 패스 , 이냐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24분 발베르데의 크로스 , 흘러나온 공을 벤제마가 발리 슛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레알마드리드였다.

 

28분 발베르데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30분 오른쪽에서 아센시오의 중앙 패스 , 비니시우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시몬이 공을 잡아내고 43분 이냐키 윌리암스와 비니시우스가 신경전을 펼치며 주심이 휘슬을 분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47분 이냐키 윌리암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56분 왼쪽에서 니코 윌리암스의 크로스 , 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59분 왼쪽 측면에서 비니시우스의 크로스 , 하지만 수비수에게 막히고 64분 카마빙가의 로빙 패스 , 하지만 벤제마가 공을 받지 못한다.

 

66분 벤제마의 전진 패스 , 아센시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69분 니코 윌리암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83분 레알마드리드의 프리킥 키커로 토니 크로스의 크로스 , 벤제마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90분 호드리구의 중앙 패스 , 크로스가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한다.

 

결국 경기는 2-0으로 종료되며 승리를 챙기는 레알마드리드였다.

-추격 시작한 레알마드리드-

지난 상대인 비야레알에게 패배한 레알마드리드 , 1위인 바르셀로나를 따라잡기 위해 승점이 필요한 레알마드리드였고 결국 아틀레틱 빌바오 상대로 승리를 한 레알마드리드였다.

 

빌바오는 레알마드리드 상대로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줬지만 결정력면에서는 레알마드리드가 앞섰고 빌바오에게 운이 따르지 않았다.

 

이들에게는 토니 크로스 , 카림 벤제마와 같은 베테랑 선수들이 존재했던 가운데 에당 아자르는 경기 직전 훈련 중 발목 부상을 당하며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이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한 카림 벤제마는 레알마드리드 역대 득점 2위를 차지하게되며 호날두에 이어 라리가 득점 2위를 차지하는 벤제마였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아틀레틱 빌바오는 18번의 슈팅 중 3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레알마드리드는 10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한 가운데 점유율에서는 빌바오가 우위를 점해다.

 

패스 부분에서 레알마드리드가 우위를 점했으며 이 경기는 27번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빌바오는 17번 , 레알마드리드는 10번의 파울을 범했다.

 

이 경기의 MOM은 카림 벤제마로 선정되었으며 최고 평점은 벤제마의 8점이 되었다.

 

전체적인 평점에서는 레알마드리드가 우위를 점했으며 대부분의 선수들이 7점 이상의 평점을 기록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