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파 최다 도움" 하메스 로드리게스, 아틀레티코-소시에다드 관심받으며 스페인 복귀 유력

FootBall/24-25 이적설 Story

by 푸키푸키 2024. 7. 11. 16:03

본문

ⓒ 게티이미지

현재 콜롬비아 국가대표 주장 완장을 차고 2024 코파 아메리카 국제 대회를 소화하고 있는 하메스 로드리게스.

 

하메스는 콜로비아를 결승전 진출에 큰 일조를 보여주며 곧 아르헨티나와 결승전을 준비해 국제 대회 우승을 노리고 있었다.

 

과거 포르투, AS모나코, 레알마드리드, 바에이른 뮌헨, 에버튼과 같은 유럽 구단을 거쳤던 그는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으로 인해 커리어가 휘청이며 카타르 알 라이얀, 그리스 올림피아코스를 거쳐 현재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활동 중이었다.

 

커리어면에서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주던 하메스였지만 그의 실력은 여전히 빅클럽 수준이라는 것을 이번 대회에서 입증하는 것 같았다.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지금까지 코파 아메리카 대회에서 6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메시의 5개 도움을 뛰어넘은 가운데 하메스는 코파 아메리카 신기록을 달성하게 되었다.

 

단일 코파 아메리카 최다 도움을 기록한 그는 33세라는 늦은 감 있는 나이에 현재 유럽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이전부터 하메스의 유럽 복귀는 언급되고 있었다. 알 라이얀, 올림피아코스도 하메스와 계약을 해지했고 상파울루 역시 하메스와 동행에 큰 뜻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이러한 하메스를 스페인 셀타 비고가 영입을 관심을 가진 적이 있었지만 실제로 접촉은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코파 아메리카 대회로 인해 하메스는 스페인 복귀를 코 앞에 둔 상황에 이르렀다.

 

스페인 매체에서는 "레알 소시에다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하메스 영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고 보도했고 실제로 소시에다드는 하메스 영입을 추진 중이라고 보도되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이전 하메스의 영입을 고려하던 적이 있었지만 코파 아메리카로 인해 다시 영입을 도전할 계획이었고 하메스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영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에 흥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이야 말로 하메스가 유럽으로 복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으며 그는 4년 만에 라리가 복귀를 기대해 볼 수 있었다.

 

무엇보다 하메스가 라리가에 복귀해야 하는 이유는 카를로 안첼로티에게 자신의 기량을 다시 한번 보여줘야 했다.

 

에버튼으로 이적할 당시 하메스는 안첼로티 감독의 존재로 인해 에버튼 이적을 확정지었지만 갑작스레 안첼로티 감독이 레알마드리드 복귀 제안에 응하며 하메스를 두고 에버튼을 떠났다.

 

안첼로티가 떠나자 하메스는 에버튼에서 활동할 이유에 대해 의문을 가지기 시작했고 안첼로티 감독의 대체자로 온 라파엘 베니테스는 하메스를 기용하지 않고 오히려 갈등을 키워가며 끝내 에버튼과 이별한 하메스였다.

 

자신을 버린 안첼로티에게 레알마드리드를 상대하는 경기에서 맹활약을 보여 복수를 준비해야 하는 하메스 로드리게스.

 

복수라는 시나리오를 완성하기 위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이상적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과연 하메스가 스페인으로 복귀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