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시안게임 한일 결승전! 대한민국 우승 ! 대회 2연패 달성!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18. 9. 1. 23:20

본문


아시안게임 한일 결승전! 대한민국 우승 ! 대회 2연패 달성!


그토록 길고 길었던 아시안게임 남자축구가 대한민국의 우승! 금메달로 막을 내리고 말았다.


대한민국은 2연패라는 업적을 달성했으며 2018 자카르타 팔렘방 남자 축구는 끝이 나고 말았다.


한국의 최대 라이벌인 일본은 연장전까지 진입해 2-1이라는 스코어로 1점차로 승리하며 대한민국은 금메달을 목에 걸고 한국으로 돌아온다.


한국은 주전 선발로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을 내세우며 이승우는 교체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은 경기가 시작할 때부터


일본을 괴롭히며 한국의 역습 전술에 일본은 상당히 수비적인 모습을 보이며 공격적인 모습을 보기어려웠다.


한국은 대체로 많은 슈팅을 시도했지만 일본의 밀착수비에 저지당하는 경우가 많았고 황의조에게도 득점기회가 여러번 있었지만


거의 아쉽게 기회가 무산되었다 , 무엇보다 일본은 오프사이드 전술을 잘 사용하여 한국의 공격을 무안하게 만들 정도로


우리나라의 오프사이드 파울이 여러번 보여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 그렇게 전반전 , 후반전에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0-0이라는 스코어로 연장전에 진입하게되었다 , 손흥민은 체력부담으로 지치는 모습을 여러번 보이며 상당히 안타까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양 팀 선수들 모두 점점 지치는 모습이 보여지고 연장전 전반이 시작되면서 한국은 바로 공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했다.


연장 전반 3분 손흥민이 일본의 진영의 돌파를 시도하면서 흘러나온 공을 이승우가 강하게 슈팅을 시도하며 득점에 성공한다.


이렇게 연장 전반부터 1점을 리드하며 한국이 다시 살아났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 그리고 연장 전반 11분 손흥민의 크로스가


황희찬에 머리에 그대로 전달되면서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해 2점차로 경기를 리드하게 된다 , 그렇게 연장 전반전이 종료되고


후반 10분 일본의 코너킥에서 우에다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면서 2-1의 스코어로 아직 마음을 놓지 않게되었따.


이어 일본은 기세를 몰아 공격적으로 나오며 한국의 수비수를 위협했고 추가시간에 손흥민과 나상호가 교체가 되는 시점에


경기가 종료되면서 대한민국이 2-1로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우승으로 금메달이 확정되었다 , 우승하게되면서 손흥민의 군 복무는


면제가 되며 해외 여러 매체들도 손흥민의 소식을 주목하고 있었을 것이다 , 무엇보다 토트넘 구단에게 이보다 좋은 소식은 없을 것이며


대한민국은 2연패 우승을 달성하며 이번 아시안게임은 정말 잊혀지지 않을 역사적인 시즌이 되었을 것이다 , 무엇보다 이승우의


재발견은 ac밀란,아탈란타가 주목하고 있으며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한 선수들은 다른 구단의 제의가 들어오면서 바쁜 나날을 보낼 것이다.


결국 모든 것이 해피 엔딩으로 끝나게 되며 많은 팬들이 손흥민의 군복무를 많이 걱정하고 있었을 것이다 , 이제 그런 걱정은 접어도 될 것이며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 낸 한국 선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