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닷컴 선정 "21세기 바르셀로나 베스트 일레븐" 발표

FootBall/축구 Story

by 푸키푸키 2018. 11. 9. 09:01

본문


골닷컴 선정 "21세기 바르셀로나 베스트 일레븐" 발표


세계 최고의 구단 중 하나로 꼽히는 스페인 FC 바르셀로나 , 여러 전설들을 만들어내며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뛰고 있는 팀이기도 하다.


늘 챔피언스리그의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으며 레알마드리드와 함께 라리가의 대표 팀이기도 하다


축구매체인 골닷컴은 2001년 이후 바르셀로나의 베스트 11을 발표하며 많은 축구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GK - 빅토르 발데스


DF - 알바 , 피케 , 푸욜 , 다니엘 알베스


MF - 사비 , 부스케츠 , 이니에스타


FW - 호나우지뉴 , 에투 , 메시





축구 팬들이라면 여기에 발표된 선수들의 이름만 들어도 어떠한 명성을 보여주었는지 제대로 알 것이다.


현재 바르셀로나의 살아있는 전설인 리오넬 메시는 "외계인" 호나우지뉴와 "흑표범" 사무엘 에투와 어깨를 나란히 하였으며


미드필더 라인은 바르셀로나의 유스 출신들로만 구성되었다 , 스페인 역대 최고의 수비형 미드필더로 불리고 있는 세르히오 부스케치와


함께 패스마스터 , 티카타카의 중심인 사비 ,이니에스타가 함께 중원에 포함되었으며 수비라인은 피케와 정신적 지주였던 주장 푸욜이


CB의 자리를 지켰으며 양 측면엔 알바와 다니 아우베스 (다니엘 알베스)가 함께했다 , 골키퍼는 테어 슈테겐이 아닌


오랫동안 골문을 지켰던 빅토르 발데스가 뽑혔으며 골키퍼 치고 183이라는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반응속도로


선방을 해냈던 선수 중 한명이다 , 이렇게 바르셀로나의 베스트 일레븐이 만들어지며 호르디 알바를 제외하면


불가 10년 전까지만 해도 실존했던 스쿼드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이다.


#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