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0min 선정! "펩 과르디올라의 애제자 베스트 일레븐"

FootBall/축구 Story

by 푸키푸키 2019. 5. 15. 17:05

본문


90min 선정! "펩 과르디올라의 애제자 베스트 일레븐"


한국에선 오늘이 스승의 날인 탓일까?


최근 맨시티를 EPL 리그 2연패로 이끈 감독에 대한 주제로 상당히 흥미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영국 매체인 "90min"은 현 맨시티의 감독인 펩 과르디올라의 애제자 베스트 일레븐을 공개했다.


이 베스트 일레븐은 과르디올라 감독이 거쳤던 명문 바르셀로나 , 바이에른 뮌헨 , 맨체스터 시티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과르디올라의 애제자 베스트 일레븐은 아래와 같았다.



GK - 에데르송


DF - 다비드 알라바 , 빈센트 콤파니 , 카를레스 푸욜 , 필립 람


MF -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 세르히오 부스케츠 , 사비 에르난데스 , 리오넬 메시


FW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세르히오 아구에로

포메이션은 4-4-2로 편성되었으며 이 조합을 은퇴한 선수들이 있는 반면 현역으로 뛰고있는 선수들도 존재했다.


골키퍼는 바르셀로나의 테어 슈테겐 , 바이에른 뮌헨의 노이어가 아닌 맨시티의 에데르송이 선정되었다.


펩 과르디올라는 맨시티 부임 1년 만에 에데르송의 영입을 추진했고 맨시티의 골대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었다.


수비수 라인은 정말 과거의 향수가 선명히 생각날 정도였다.


바르셀로나의 푸욜 , 바이에른 뮌헨의 필립 람이 선정되었으며 각 구단의 전설적인 선수가 과르디올라의 마음을 차지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젠 맨시티의 전설이 되어버린 수비수 빈센트 콤파니와 뮌헨의 멀티플레이어인 알라바가 나머지 자리를 차지했다.


미드필더 라인은 말 할 필요가 없었다 , 미드필더 4명 모두 과거 , 현재 바르셀로나의 선수들로 채워졌으며


이 선수들의 티카타카가 선명히 기억나게 하는 조합이었다.


공격수 투톱으로는 세계적인 골잡이 레반도프스키와 아구에로가 차지했다.


두 선수의 공통점은 여러차례 득점왕의 오른 이력이 있었으며 팀 내의 득점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후보 선수로는 다비드 비야 , 아르옌 로벤 , 사비 알론소 등 반가운 이름들이 명단에 보였으며


총 바이에른 뮌헨의 선수는 3명 , 바르셀로나의 선수 5명 , 맨체스터 시티 선수 3명으로 포메이션이 완성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