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웨스트햄 페예그리니 감독 경질 , 현재 리그 17위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19. 12. 29. 18:50

본문


[오피셜] 웨스트햄 페예그리니 감독 경질 , 현재 리그 17위

웨스트햄 페예그리니


웨스트햄의 감독이었던 마누엘 페예그리니 , 그가 결국 경질을 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웨스트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8개월 동안 일해준 페예그리니에게 감사를 표한다" 라고 발표했으며 웨스트햄의 회장인 데이비드 설리반은 "이런 결정을 내린 것에 실망스럽다 , 우리의 야망에 맞춰 회복하려면 변화가 필요하며 많은 시간을 투자해 목표를 달성하겠다" 라고 말하였다.


이번 시즌 웨스트햄의 성적은 상당히 좋지 않은 편이었다 , 리그 5승 4무 10패를 기록하며 리그 17위까지 떨어진 웨스트햄은 변화를 위해 페예그리니의 경질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번 시즌 에버튼 , 아스날 , 토트넘의 감독들이 경질되며 감독을 교체하는 가운데 웨스트햄도 EPL감독잔혹사에 포함되고 말았다.

과거 레알마드리드 , 맨시티의 감독이었던 그였지만 웨스트햄을 어떻게 바꿔낼 수 없었으며 현재 차기 감독을 찾기 위해 온갖 신경을 쓰고 있다고 전해졌다.


웨스트햄은 라파엘 베니테스 , 마우리시오 포체티노를 감독 후보로 올려놓은 상태였지만 현재 제일 유력한 감독 후보로 데이비드 모예스가 주목을 받고 있었다.


데이비드 모예스는 페예그리니 선임 바로 이전 2017년 웨스트햄의 지휘봉을 한 차례 잡았던 적이 있었으며 다시 한 번 그에게 기회를 쥐어줄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과거 웨스트햄은 모예스가 감독과 단기 계약을 맺었으며 모예스 측은 이번 만큼 장기계약을 원하고 있었으며 구단 수뇌부들이 모예스의 선임을 두고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시즌의 중반 정도 진입하며 해가 바뀌어가는 가운데 2020년의 웨스트햄의 새로운 감독이 금방 정해질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결국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이 웨스트햄의 지휘봉을 잡게 될 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