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잡이 필리포 인자기 "메시 , 호날두 보면 내 기록 초라해보인다"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20. 6. 14. 17:18

본문


골잡이 필리포 인자기 "메시 , 호날두 보면 내 기록 초라해보인다"

인자기

ⓒ 게티이미지


현역 시절 소문난 골잡이로 유명했던 공격수 필리포 인자기 , 그는 AC밀란에서 11년 동안 활동하며 밀란의 전설로 남게 되었다.


경기에서 엄청난 위치선정 하나로 개인 통산 313골을 넣은 선수였다.


현재 세리에B 베네벤토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필리포 인자기는 이탈리아 매체와 가진 인터뷰에서 호날두 , 메시를 언급하며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게 된다.


필리포 인자기는 "메시와 호날두를 보면 화가 난다 , 나와 라울이 골을 넣지 못한 것처럼 보인다" 라고 말하며 그들의 득점 능력이 엄청나다고 말하였다.


인자기는 챔피언스리그에서 70골을 기록했지만 리오넬 메시는 챔스에서 145경기 117골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챔스에서 177경기에서 131골을 기록하며 챔피언스리그 기록으로만 따졌을 때 인지가를 훌쩍 넘은 기록을 보여주고 있었다.

당시 시대의 골잡이로 유명했던 선수였지만 시대가 바뀌고 호날두와 메시의 존재는 그 이상으로 올라가고 있었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 팬들은 그래도 위치선정 하나는 인자기만한 선수가 없다며 인자기를 위로하고 있었지만 확실히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기록은 대단하다고 말해주었다.


또 반대로 다른 공격수들이 인자기의 현역 시절을 보면 화가 날 것이라고 이야기하며 과거 피를로의 프리킥이 인자기의 몸에 맞고 득점하는 모습을 회상하기도 하였다.


과거 최고의 골잡이였던 필리포 인자기 , 그는 빠른 스피드 , 좋은 피지컬을 가진 선수는 아니었지만 위치 선정 하나로 승리를 가져오는 선수였으며 그 어떤 오프사이드 트랩도 부셔버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리오넬 메시의 개인통산 골은 698골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개인 통산 골은 725골로 인자기와 400골 이상이 차이나는 가운데 두 선수가 어느 정도의 정점을 찍을 지도 매우 기대가 되었다.


확실히 인자기의 기록도 대단했지만 메시와 호날두가 개인 기록의 폭을 엄청나게 넓혀버렸으며 인자기가 인터뷰에서 말했던 말이 어느정도 이해가 가기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