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손흥민 , 2020 FIFA 푸스카스 수상 , 올해의 선수는 레반도프스키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0. 12. 18. 08:59

본문


[오피셜] 손흥민 , 2020 FIFA 푸스카스 수상 , 올해의 선수는 레반도프스키

손흥민 푸스카스

ⓒ 게티이미지

한국 , 토트넘 팬들이 기뻐한만한 소식이 전해졌다 , 오늘 FIFA(국제축구연맹)에서 "더 베스트 피파 풋볼 어워즈"시상식을 진행했다.


여기서 한국 팬들이 주목했던 것은 푸스카스 수상자였다 , 이전부터 푸스카스 수상 후보에 루이스 수아레스 , 히오르히안 데 아라스카에타 , 손흥민의 이름이 포함되며 손흥민의 수상 가능성을 응원하고 있었다.


손흥민의 푸스카스 상 후보로 오른 골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번리전 75m 질주 골이었다.


결국 푸스카스 상은 손흥민의 골을 선정했으며 손흥민은 2020년 세계 축구에서 제일 멋진 골을 만들어낸 인물이되었다.


손흥민의 푸스카스 상 수상으로 역대 2번째 아시아 수상자가 되었다 , 첫번째는 말레이시아 출신의 모하메드 파이즈 수브리가 2016년에 수상하였고 아시아에서는 2번째 , 한국에서는 세계 최초의 선수가 되었다.


해당 시상식은 화상으로 진행하는 비대면으로 이어졌고 많은 축구인들은 손흥민의 수상이 당연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었다.


토트넘의 감독인 조세 무리뉴는 "손흥민의 푸스카스 상을 받았다 , 당연한 결과다"라고 말하였고 손흥민은 자신의 SNS에 "아주 특별한 밤이다 , 투표하고 지지해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드리며 절대 잊지 못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이어 당시 번리전 골에서 손흥민에게 어시스트를 보내준 얀 베르통언은 자신의 SNS에 "내 어시스트 덕분이야 , 수상 축하한다"라고 말하였고 이들은 화상통화로 서로를 칭찬하는 모습을 보여주기까지 했다.

손흥민과 함께 후보였던 수아레스와 아라스카에타는 각각 20점 , 22점을 획득하였고 손흥민은 24점을 획득해 수상이 확정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었다.


많은 축구인들도 손흥민의 수상에 엄지를 들고 있었으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네이마르 , 모하메드 살라 ,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이름들이 있는 푸스카스 수상자에 손흥민의 이름도 포함되게 되었다.


이어 더 베스트 FIFA 풋볼 어워즈 2020 올해의 선수는 리오넬 메시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제친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가 수상했으며 올해의 골키퍼는 마누엘 노이어 , 올해의 감독은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이 수상하였다.


이번 더 베스트 FIFA 풋볼 어워즈 2020의 베스트 일레븐은 아레와 같았다.


GK - 마누엘 노이어

DF - 알폰소 데이비스 , 버질 반 다이크 , 세르히오 라모스 , 알렉산더 아놀드


MF - 조슈아 키미히 , 티아고 알칸타라 , 케빈 데 브라위너


FW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리오넬 메시


19-20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한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이 많이 선정되었으며 무엇보다 눈에 들어온 선수는 바이에른 뮌헨의 유망주로 주목을 받았던 알폰소 데이비스의 이름이었다.


손흥민의 위상은 점점 세계 최고 선수 반열에 계속해서 다가가고 있었으며 그가 또 다시 어떠한 기록을 만들어낼 지 계속 주목이 되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