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이동경 , 분데스리가2 샬케 임대 이적 , 완전 이적 옵션 포함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2. 2. 1. 13:10

본문

ⓒ 샬케04 SNS

이번 이적시장에서 또 다른 대한민국 출신의 선수가 유럽으로 진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 선수는 울산 현대에 이동경 , 샬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동경이 샬케04로 이적했다 , 임대 영입이며 완전 이적 옵션을 갖고 있다"라고 발표했다.

 

최근 헤르타 베를린에서 울산 현대의 이동준을 영입하고 이어 샬케가 이동경까지 데려가며 울산 현대에는 희소식이 계속해서 전해지고 있었다.

 

샬케 단장은 "이동경을 관찰했다 , 그를 보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고 훌륭한 테크니션이다"라고 말하였다.

이동경 역시 "내 첫 해외 구단이며 빨리 뛰어 역할을 수행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샬케04는 매우 역사가 깊은 분데스리가 구단 중 하나였다 , 최대 라이벌은 도르트문트와 레비어 더비를 가지고 있는 구단이며 199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분데스리가의 강팀으로 통하던 구단이었다.

 

하지만 20-21시즌 재정난과 부진으로 인해 33년만에 구단은 강등되었고 다시 한 번 분데스리가1로 승격을 준비하는 샬케04였다.

 

독일 매체에서는 "이동경은 샬케 공격진에 창의적인 플레이를 더할 수 있을 것이다 , 그는 샬케 뿐만이 아닌 일본과 미국에서도 관심을 받았다"라고 보도했다.

 

코리안 메시라고 불렸던 이동경 , 최근 한국 선수들의 유럽 진출 소식이 매우 반갑게 들려오고 있는 가운데 그가 강등되었던 샬케를 다시 한 번 승격에 일조할 지 주목을 해야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