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라리가 24Round] 바르셀로나 , 레드 카드 2장 받은 에스파뇰과 카탈루나 더비에서 2-2 무승부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2. 14. 13:26

본문

바르셀로나에게 엘 클라시코 다음으로 치열한 더비 , 에스파뇰과 카탈루냐 더비가 펼쳐진 가운데 겨울 이적시장에서 합류한 신입생들에게 치열한 더비전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

 

겨울 이적시장 후 많은 기대를 받는 바르셀로나의 카탈루냐 더비는 2-2 무승부로 간신히 패배를 면하게 되었다.

에스파뇰의 포메이션은 4-1-4-1로 선발 라인업은 아래와 같았다.

 

GK - 디에고 로페스

DF - 알레시 비달 , 세르지 고메스 , 레안드로 카브레라 , 아드리아 페드로사

MF - 케이디 바레

MF - 토니 빌레나 , 세르지 다르데 , 얀겔 헤헤라 , 하비 푸아도

FW - 라울 데 토마스

 

바르셀로나의 포메이션은 4-3-3 다니 아우베스가 아닌 데스트가 선발 라인업에 포함되었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세르지뇨 데스트 , 로날드 아라우호 , 제라르 피케 , 조르디 알바

MF - 프랭키 더 용 , 세르히오 부스케츠 , 페드리

FW - 아다마 트라오레 , 페란 토레스 , 파블로 가비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2분 알바의 크로스 , 이어 페드리가 점프하며 공에 발을 갖다대며 득점에 성공한다.

 

37분 왼쪽에서 가비의 크로스 , 이어 아다마 트라오레가 강력한 슈팅을 시도하지만 로페스가 선방해내고 37분 왼쪽에서 알바의 크로스 , 이어 토레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39분 에스파뇰의 다데르가 중거리 슈팅으로 동점골에 성공한 가운데 이렇게 1-1로 전반전이 종료된다.

 

56분 제대로 공을 걷어내지 못한 에스파뇰 선수들 사이에서 가비가 득점으로 만들어내지만 주심은 VAR 확인 후 오프사이드로 득점을 취소한다.

 

64분 에스파뇰의 갑작스런 전방 로빙 패스 , 이어 라울 데 토마스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역전에 성공하게된다.

 

76분 오른쪽에서 아다마가 상대 선수를 잡아 넘어트리며 파울이 선언된 가운데 상대 선수는 쉽게 일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92분 왼쪽에서 멜라메드와 피케가 공을 쫒아가던 중 시비가 붙으며 피케를 넘어트린 가운데 여전피 피케와 충돌하며 주심은 피케와 멜라메드를 옐로우 카드를 선언하며 경고 누적으로 2명을 퇴장시킨다.

 

96분 아다마 트라오레의 긴 크로스 , 이어 루크 더 용이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극적인 동점골을 기록한다.

 

결국 경기는 2-2 무승부로 끝난 가운데 다행히 바르셀로나는 패배를 피할 수 있었다.

-승리하지 못한 바르셀로나-

유독 카탈루냐 더비에서 많은 승리를 가져갔던 바르셀로나였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당연 승리를 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초반부터 바르셀로나는 득점에 성공하며 당연한 우위를 가져갔다고 생각했지만 다르데의 중거리 슛 , 라울 데 토마스의 득점을 봤을 때 너무나도 쉽게 득점을 내줬다는 것이다.

 

상대를 압박하지 않아 중거리 슛이 나오고 긴 로빙 패스로 단 숨에 역습이 된 바르셀로나였으며 어렵게 어렵게 경기가 끝나기 전 루크 더 용이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완전한 조커가 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더비 경기인 만큼 이러한 결과는 쉽게 볼 수 있었지만 바르셀로나가 어렵게 무승부로 경기를 끝냈다는 것에 개인적인 아쉬움이 존재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에스파뇰은 10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 , 바르셀로나는 12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한 가운데 점유율 , 패스에서는 당연 바르셀로나가 우위를 점했다.

 

파울은 총 27번이 나왔고 에스파뇰은 옐로우 카드를 3장 , 바르셀로나는 2장 , 그리고 에스파뇰은 레드 카드를 2장이나 가져간 가운데 역시 더비전이라고 말할 수 있는 카드 횟수였다.

 

이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한 다르데와 데 토마스는 모두 1골 1도움이라는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라울 데 토마스는 8.9점으로 MVP로 선정되었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아다마 트라오레가 제일 높은 평점을 기록한 가운데 테어 슈테겐은 5.4점을 기록하게 된다.

 

2장의 레드카드를 받은 에스파뇰을 꺾지 못한 바르셀로나는 무승부로 만족해서는 안됐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