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라리가 28Round] 리그 4연승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카디스에게 2-1 승리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3. 12. 09:27

본문

디펜딩 챔피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현재 리그 3위로 1위인 레알마드리드와 12점의 승점 차이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지난 시즌때와 같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지 못했다.

 

그 와중 만난 상대는 카디스 CF , 카디스는 최근 5경기에서 2승 3무를 기록해 패배를 모르고 있는 가운데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패배를 모르는 구단들의 대결을 기대해볼 수 있었다.

 

이 경기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2-1로 승리하였으며 카디스가 결코 만만치 않은 팀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포메이션은 5-3-2로 코케가 부상에서 복귀하였다.

 

GK - 얀 오블락

DF - 마르코스 요렌테 , 호세 히메네스 , 스테판 사비치 , 헤이닐두 만다바 , 야닉 카라스코

MF - 코케 , 엑토르 에레라 , 로드리고 데 파울

FW - 주앙 펠릭스 , 앙투안 그리즈만

 

카디스의 포메이션은 4-4-2로 네그레도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GK - 예레미야 레더스마

DF - 카를로스 아카포 , 루이스 에르난데스 , 빅토르 추스트 , 알폰소 에스피노

MF - 루벤 소브리노 , 산 에메테리오 , 루벤 알카라즈 , 우사마 이드리시

FW - 안토니 로자노 , 알바로 네그레도

ⓒ 연합뉴스

경기가 시작되고 3분 레더스마 골키퍼의 패스 미스 , 펠릭스에게 간 패스는 펠릭스가 가볍게 득점으로 이어냈고 17분 에스피노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28분 공중볼을 받은 소브리노의 백패스 , 이어 네그레도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32분 소브리노가 터닝 슛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39분 만다바가 태클을 시도해 주심은 레드 카드를 들어올리지만 VAR 확인 후 옐로우 카드로 변경한다.

 

45분 왼쪽 측면에서 에스피노의 긴 크로스 , 이어 네그레도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동점골을 기록하게 된다.

 

전반전이 종료되고 후반전이 시작된 가운데 68분 오른쪽 측면에서 요렌ㅌ의 중앙 패스 , 수아레스의 패스를 받은 코레아의 슈팅을 골키퍼가 튕겨내고 흘러나온 공을 데 파울이 득점으로 이어내며 AT마드리드의 연계 플레이를 이은 역전골을 기록하게 되었다.

 

74분 왼쪽에서 이드리시의 크로스 , 이어 오블락이 펀칭해내고 에르난데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히메네스가 걷어낸다.

 

88분 하비 세라노가 깊은 태클을 시도하며 주심은 레드 카드를 선언하며 교체 투입 3분만에 퇴장당하는 세라노였다.

 

결국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2-1 승리로 끝났지만 1장의 레드 카드를 안아야했던 AT마드리드였다.

-아틀레티코 뒤늦은 부활?-

디펜딩 챔피언이었지만 낮은 순위를 기록하며 시메오네 감독의 경질설이 언급된 적도 있었지만 아틀레티코는 리그 4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시메오네 감독은 경기 후 "가장 중요한 것은 결과를 냈다 , 시즌 후반에 매 경기 승리는 중요하고 우린 전반에 좋지 못했지만 후반전에 좋아져 스이를 할 수 있었다"라고 말하였다.

 

이어 응원하는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잊지 않았으며 개인적으로 주앙 펠릭스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컸던 만큼 펠릭스의 득점 소식도 매우 반가웠다.

 

쉽게 득점을 얻은 펠릭스였지만 2경기 연속골을 기록하였으며 역전골에서는 마르코스 요렌테의 측면 침투로 시작되어 수아레스의 연계 플레이로 데 파울이 득점한 것을 보고 이들이 생각했던 공격 패턴이 나와 사기를 증진시킬 만한 승리라고 생각되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아틀레티코는 6번의 슈팅 중 5번의 유효 슈팅 , 카디스는 14번의 슈팅 중 3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한 가운데 점유율 , 패스에서 카디스가 우세함을 보여주었다.

 

파울은 37회로 아틀레티코 23회 , 카디스가 14회의 파울을 범했고 이 경기에서 최고 평점자는 8.7점의 역전골 주인공 로드리고 데 파울이었다.

 

주앙 펠릭스는 7.7점 , 알바로 네그레도는 7.8점을 기록한 가운데 부상에서 복귀한 코케는 6.2점으로 후반전이 시작되자 교체가 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