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분데스리가 25Round] 도르트문트 , 마인츠전 2-0 승리로 1위인 바이에른 뮌헨과 승점 4점차

FootBall/분데스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3. 17. 13:21

본문

도르트문트는 많은 부상자를 안고 경기에 임해야했고 마인츠 역시 최근 코로나 집단 감염으로 몇몇 선수를 잃은 가운데 양 팀 어려운 상황에서 경기를 펼쳐야했다.

 

결국 도르트문트가 1-0으로 승리해 지난 번 빌레펠트전에 이어 2연승을 기록하게 되었고 마인츠는 2연패를 기록하며 도르트문트는 1위인 바이에른 뮌헨과 승점 4점 차이를 기록하고 있었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마인츠의 포메이션은 4-3-3으로 이재성은 코로나 감염으로 인해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GK - 로빈 첸트너

DF - 안데르손 루코퀴 , 무사 니아키테 , 스테판 벨 , 실반 비드머

MF - 케빈 슈퇴거 , 안톤 슈타흐 , 니클라스 타우어

FW - 마르쿠스 잉바르트센 , 카림 오니시보 , 조나단 부르카르트

 

도르트문트의 포메이션은 4-5-1로 10명의 부상자를 안고 있는 도르트문트의 선발 라인업이었다.

 

GK - 그레고어 코벨

DF - 니코 슐츠 , 마린 폰그라치치 , 엠레 잔 , 펠릭스 파슬라크

MF - 토르강 아자르 , 악셀 비첼 , 주드 벨링엄 , 마흐무드 다후드 , 마리우스 볼프

FW - 도니얼 말런

ⓒ 뉴시스

경기가 시작되고 31분 오니시보가 침투를 시도하지만 파슬라크가 태클로 저지하고 16분 마인츠의 역습 상황 , 슈타흐가 드리블을 시도하지만 끝내 태클로 저지 당한다.

 

20분 타우어가 벨링엄의 태클에 공을 내주고 벨링엄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수에게 저지당한다.

 

21분 스퇴거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22분 볼프의 전진 패스 , 이어 왼쪽에서 아자르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첸트너가 공을 잡아낸다.

 

27분 볼프가 공을 빼앗기고 부르카르트의 패스 , 이어 오니시보의 패스를 받은 부르카르트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엠레 잔의 다리에 막히고 45분 마인츠의 프리킥 키커로 스퇴거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전반전이 종료되고 51분 마인츠의 코너킥 패스를 받은 슈타흐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57분 왼쪽에서 오니시보가 침투를 시도하지만 파슬라크를 밀쳐내며 파울이 선언된다.

 

60분 왼쪽 측면에서 루코퀴의 낮은 크로스 , 이어 비드머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코벨이 막아내고 61분 오니시보가 주저앉으며 경기가 잠시 중단된다.

 

65분 왼쪽에서 말런이 강력한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68분 슐츠의 크로스 , 이어 홀란드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첸트너가 선방해낸다.

 

74분 도르트문트의 프리킥 키커로 아자르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살짝 넘어가고 84분 비첼의 패스가 끊기ㅗ 마인츠의 역습 찬스 , 이어 파펠라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87분 도르트문트의 프리킥 크로스 , 이어 비첼이 득점에 성공하였으며 96분 도르트문트의 프리킥 키커로 레이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첸트너가 선방해낸다.

 

결국 경기는 1-0 도르트문트의 승리로 끝났으며 도르트문트는 어려운 경기에서 승점을 챙겨 만족할 수 있어보였다.

-포기하지 않았던 두 팀-

이번 경기에서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했었지만 경기를 봤을 때 도르트문트가 승리를 쟁취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결코 마인츠가 만만치 않은 팀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촘촘한 수비력으로 도르트문트의 패스길을 막아내는 마인츠는 지속적인 역습으로 도르트문트 팬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었고 부르카르트 , 오니시보의 위협은 더더욱 크게 다가올 수 밖에 없었다.

 

마인츠는 견고한 수비로 좀처럼 도르트문트에게 기회를 내주지 않았지만 프리킥 찬스에서 비첼에게 득점을 허용해 무승부로 끝날 수 있었던 경기가 아쉽게 느껴졌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양 팀 11번의 슈팅을 시도하였으며 마인츠는 1번의 유효 슈팅 , 도르트문트는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다.

 

점유율 , 패스는 꿀벌 군단이 우세했던 가운데 이 경기에서 28번의 파울이 선언되었으며 7장의 옐로우 카드가 나왔다.

 

최고 평점은 득점을 성공한 악셀 비첼이 평점 8.4점을 기록하였으며 마인츠의 수비는 준수한 모습을 보여준 가운데 양 팀 공격 자원 선수들은 7점 미만의 평점을 보여주며 공격력에 약간의 실망감을 보여주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