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라리가 30Round] 바르셀로나 , 세비야에게 1-0 승리하며 리그 2위 안착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4. 4. 13:59

본문

경기가 시작하기 전 이 경기에서 승리한 구단이 리그 2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가운데 그만큼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었던 이 경기는 1-0 바르셀로나 승리로 끝나고 말았다.

 

세비야는 3월 초부터 리그 경기에서 단 한 번의 승리를 거두지 못했으며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어려운 경기를 펼쳐야 했고 바르셀로나 역시 쉽게 흘러가지 않았던 경기에서 페드리의 기적같은 골로 승점 3점을 가져오게 되었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바르셀로나의 포메이션은 4-3-3로 다니 아우베스와 함께 최적의 공격 라인을 가지고 온 바르셀로나의 선발 라인업이었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다니 아우베스 , 로날드 아라우호 , 제라르 피케 , 조르디 알바

MF - 프랭키 더 용 , 세르히오 부스케츠 , 페드리

FW - 우스만 뎀벨레 ,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 , 페란 토레스

 

세비야의 포메이션은 4-3-3으로 마샬 , 라멜라의 반가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GK - 야신 보노

DF - 헤수스 나바스 , 쥘 쿤데 , 디에구 카를루스 , 카림 레킥

MF - 이반 라키티치 , 네마냐 구데이 , 호안 호르단

FW - 에릭 라멜라 , 앙토니 마샬 , 루카스 오캄포스

ⓒ 로이터

경기가 시작되고 8분 왼쪽에서 토레스가 올라오며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12분 오른쪽에서 뎀벨레의 크로스 , 이어 더 용이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21분 왼쪽에서 알바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25분 오른쪽에서 뎀벨레가 들어오지만 디에구 카를루스에게 막히고만다.

 

46분 뎀벨레의 전진 패스를 받은 오바메양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보노가 막아내며 전반전이 종료된다.

 

후반전이 시작하고 54분 피케의 로빙 패스 , 이어 알바의 중앙 패스를 디에구 카를루스가 공을 걷어내고 55분 세비야의 역습 찬스 , 이어 마샬의 패스를 받은 나바스의 크로스 , 하지만 아무도 받지 못한다.

 

63분 오른쪽에서 뎀벨레의 패스를 토레스가 슈팅으로 이어보지만 보노가 막아내고 72분 오른쪽에서 뎀벨레의 중앙 패스 , 이어 페드리가 수비수들을 제치며 시도한 중거리 슈팅이 득점으로 이어진다.

 

결국 페드리의 기적한 중거리 슈팅으로 경기 스코어는 결정되었으며 이 경기에서 승리한 바르셀로나는 리그 2위에 안착하며 다시 한 번 과거의 위상을 되찾아가고 있었다.

-점점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는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의 이번 승리는 상당히 뜻깊은 경기였다 , 레알마드리드와 엘 클라시코 더비에서 대승 , 그리고 다음으로 세비야라는 만만치 않은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이들은 다시 한 번 과거의 위상을 되찾아가고 있었다.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 체제에서 바르셀로나는 자신들의 위치를 되찾아가고 있는 가운데 재정난으로 오래 걸릴 것 같았던 부활의 시간이 점점 단축 되고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많은 FA선수들이 바르셀로나 이적에 큰 관심을 가지며 이들은 2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횟수가 늘어나고 있었고 이번 세비야 전에서도 탄탄하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이들은 리그 마지막 경기까지 계속해서 승리한다면 리그 1위를 노려볼 수도 있다고 생각되었다.

 

겨울 이적시장 이후 바르셀로나는 완벽히 다른 팀으로 바뀌었지만 개인적으로 아다마 트라오레가 자주 모습을 비추지 못한다는 점이 아쉬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19번의 슈팅 중 6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고 세비야는 8번의 슈팅 중 3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은 5:4로 바르셀로나가 우세했고 패스 횟수 , 성공률은 큰 차이를 안보였지만 바르셀로나가 우위를 점했다.

 

이 경기에서 1도움을 기록한 뎀벨레가 최고 평점 8.4점을 받았으며 페드리는 8.1점의 평점을 받게 되었다.

 

세비야의 대부분 선수들은 평점 7점을 넘기지 못했으며 마샬은 5.8점이라는 저조한 평점을 기록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