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4-25 라리가 28Round] '26분의 기적'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4-2 역전승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5. 3. 17. 12:38

본문

레알마드리드에게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패배해 리그에 집중해야 했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유럽 대항전 경기를 마치고 스페인 라리가에서 기다리고 있던 상대는 바르셀로나였다.

 

바르셀로나는 8강 진출을 확정 지은 뒤 어려운 상대를 만나게 되었지만 바르셀로나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4-2 스코어의 2점 차 승리를 거뒀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선발 라인업 및 스쿼드는 4-4-2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얀 오블락

DF - 마르코스 요렌테, 로뱅 르 노르망, 클레망 랑글레, 헤이닐두 만다바

MF - 줄리아노 시메오네, 로드리고 데 폴, 파블로 바리오스, 사무엘 리누

FW - 앙투안 그리즈만, 훌리안 알바레스

 

바르셀로나의 선발 라인업 및 스쿼드는 4-2-3-1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보이치에흐 슈체스니

DF - 쥘 쿤데, 파우 쿠바르시, 이니고 마르티네스, 알레한드로 발데

MF - 페드리, 마르크 카사도

MF - 라민 야말, 다니 올모, 하피냐

FW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후반 집중력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경기 시작부터 강한 압박을 시도했고 바르셀로나의 티키타카 플레이를 끊어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공격을 시도하며 바르셀로나를 위협하고 있었고 라민 야말이 경기를 풀어가며 분위기를 이끌어갔지만 바르셀로나에게 분위기는 치우치지 않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역습을 통해 선제골을 기록했고 쇠를로트의 동점골로 시메오네 감독의 용병술은 적중하고 말았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스코어 2-0을 기록하며 우위를 점하는 것 같았지만 레반도프스키의 추격골로 바르셀로나의 분위기는 달라지기 시작했다.

 

바르셀로나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공격을 차단하기 위해 상대 선수에게 계속 붙어있었고 쇠를로트는 연이은 찬스에서 기회를 놓치는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바르셀로나는 공격에 숫자를 늘리기 시작하며 토레스의 동점골이 기록되었고 계속해서 위협적인 플레이를 보여주던 야말의 중거리 슈팅이 역전골로 이어지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계속해서 바르셀로나에게 기회를 주기 시작했다.

 

그리고 경기 종료 직전 페란 토레스의 득점으로 바르셀로나는 쐐기골을 기록한 가운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단 20분 만에 4골이나 내주며 바르셀로나에게 무너지고 말았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후반전에 진입한 뒤 점점 공을 빼앗기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추가시간에는 2골이나 내주며 이들의 집중력이 저하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2위인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의 승점 60점보다 4점 낮은 56점을 기록하게 되었으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레알마드리드에 이어 바르셀로나에게 패배하고 말았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7번의 슈팅 중 2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으며 바르셀로나는 13번의 슈팅 중 6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에서 바르셀로나가 우위를 점했으며 이 경기는 총 21번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장의 옐로카드, 바르셀로나는 3장의 옐로카드를 받았다.

 

이 경기에서 최고 평점을 기록한 8.8점의 야민 야말이었으며 레반도프스키는 8.1점을 기록했다.

 

훌리안 알바레스는 7.7점을 기록했고 최하 평점은 4.3점의 얀 오블락으로 평균 평점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저조한 평점을 기록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