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9-20시즌부터 EPL에서 새롭게 적용될 규칙 공개!

FootBall/축구 Story

by 푸키푸키 2019. 6. 15. 13:09

본문

19-20 EPL

 

19-20시즌을 앞둔 많은 나라의 리그 중 프리미어리그에 관련된 소식이 전해졌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국제 축구 평의회(IFAB)가 결정한 새로운 규칙에 대해 설명했다.

 

국제축구평의회(IFAB)는 축구의 규정 , 방식을 결정하는 조직이며 매년 축구에 관련된 사항을 결정하는 조직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축구평의회가 말한 규칙들은 현재 폴란드에서 열리고 있는 2019 FIFA U-20(20세 이하) 월드컵에서도 적용되어 있으며

 

다음 시즌 EPL에서도 이 규칙에 대해 볼 수 있게 되었다.

 

IFAB가 새롭게 개편한 규정은 아래와 같았다.

 

1. VAR (비디오 판독 시스템)

 

VAR이 도입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많은 이슈를 만드는 골칫거리로 자리를 잡게되었다.

 

이전 규정을 지켜봤을 때 VAR 판독 후 결과적으로 심판의 결정에 의해 파울을 선언할 지 그냥 넘어갈 지를 정했으며 VAR이 하나의 절차로 보일 때가 있었다.

 

하지만 새롭게 만들어진 규정은 득점 , 페널티 킥 , 선수 경고, 퇴장을 구분하기 어려울 때에만 VAR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따.

 

2. 선수 교체

 

개인적으로 이번 선수 교체가 개선된 것에 대해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지금까지의 선수 교체는 교체 될 선수와 투입 될 선수가 하프라인에서 나오는 동시에 투입이 되었지만 이제 그러할 일이 사라지고 말았다.

 

새로운 규정은 선수가 터치라인에 가장 가까운 곳으로 퇴장을 하여야 하며 그 이후 투입 선수가 경기장에 들어갈 수 있게되어

 

교체 시간이 더욱 줄어들었다는 것에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3. 골킥

 

이번 규정은 EPL 골키퍼들에게 매우 주의해야 할 규정이 생기고 말았다.

 

이전 규정은 골킥의 경우 선수들은 페널티 박스 밖에 있어야 했지만 새로운 규정은 골키퍼가 공을 차고 움직이는 순간부터 플레이로 간주된다고 전해졌다.

 

상대 선수가 페널티 박스를 떠나는 시간이 없어 이제 벗어나지 않아도 되며 골킥을 가로 챌 수 있다는 소식에 19-20시즌 EPL 골키퍼는 많은 긴장을 해야할 것이다.

 

4. 핸드볼

이전 규정에서는 선수의 팔이 고의로 공을 건드렸다고 판단될 시 적용되었다.

 

하지만 새로운 규정은 이전 규정과 같이 고의로 건드릴 시 똑같이 적용되며 우발적 , 부자연스럽게 건들 시 파울이 선언되며 선수들은 핸드볼 파울에 주의를 해야할 것이다.

5. 경고 , 퇴장

 

지금까지 심한 파울이 선언될 시 심판은 해당 선수에게 달려가 카드를 들어올려 그 선수에게 경고 및 퇴장을 선언했다.

 

하지만 새롭게 개편되는 규정은 파울이 선언되고 선수들은 프리킥을 진행할 수 있으며 카드는 공이 골라인을 벗어난 후 부여할 수 있게되었다.

 

카드를 부여하는 시간이 마지막으로 밀리게 되며 선수들은 파울 시 좀 더 빠른 경기를 진행 할 수 있게되었다.

 

또 팀 관계자는 "책임갑 없는 행동"을 보여줄 경우 심판들이 카드를 꺼낼 것이라고 말하였다.

 

6. 스태프 경고

 

지금까지 감독들이 퇴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지만 이것은 카드를 부여하는 것이 아닌 지시로만 이루어졌다.

 

하지만 새로운 규정에서는 감독 , 스태프도 심판에게 거슬리는 행동을 보여 줄 시 카드를 부여할 수 있게되었으며

 

이제 선수들뿐만이 아닌 터치라인 밖에 있는 사람들도 주의할 점이 생기고 말았다.

 

7. 드롭 볼

 

경기장에서는 22명의 선수들과 심판만이 존재하며 공이 심판에 맞고 튕겨도 파울이 아닌 경기는 계속 진행되었고 이 변수는 선수들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당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제 심판에 맞아 공이 상대선수에게 넘어갔을 때 경기를 중단 후 드롭 볼을 적용한다고 전해졌다.

 

8. 페널티 킥

 

골키퍼들은 골킥 이후 에도 페널티 킥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했었다.

 

골키퍼들은 기존 골라인을 기준으로 앞으로 가있거나 뒤로 가있거나 큰 상관이 없었다.

 

하지만 새롭게 적용 될 규정에서는 적어도 한 발은 골라인을 밟고 있어야 하며 골대 , 골망 그리고 선수가 공을 차기 전 방향을 바꾸는 행위를 금지한다고 전해졌다.

9. 세러머니

 

선수들이 골을 넣고 하는 세러머니의 규정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해졌다.

 

기존에는 세러머니 중 탈의를 할 경우 골을 넣고도 옐로우 카드를 받으며 선수들을 더욱 찝찝하게 만들었지만

 

탈의는 물론 불법적인 세러머니를 보여줄 경우 옐로우 카드가 그대로 적용될 것이라고 알려졌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