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챔스 우승 실패한 PSG 투헬 감독 , 경질 후 알레그리 선임한다

FootBall/감독 Story

by 푸키푸키 2020. 8. 24. 19:45

본문


챔스 우승 실패한 PSG 투헬 감독 , 경질 후 알레그리 선임한다

투헬

ⓒ 게티이미지

이번 19-20시즌 챔피언스리그는 이색적인 대결에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다 , 무엇보다 파리생제르망의 챔스 첫 결승은 매우 뜻깊었으며 많은 자금은 물론 훌륭한 선수를 보유하고 있는 그들이 최초 챔스 트로피를 들어올릴 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었다.


하지만 바이에른 뮌헨의 골문은 쉽게 열리지 못했다 , 엄청난 선방을 보여준 마누엘 노이어와 떨어지지 않는 조슈아 키미히의 수비는 네이마르와 음바페를 끝없이 괴롭혔고 결국 파리생제르망의 첫 챔스 우승은 이렇게 물 건너 가게된다.


결국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이라는 타이틀을 들고 복귀해야하는 파리생제르망 , 파리 팬들은 경기 패배를 받아들이지 못해 난동을 피우기도 하였으며 파리생제르망의 분위기는 그리 좋지 않았다.


여기서 이탈리아 매체는 "PSG는 투헬 감독을 경질 후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선임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투헬 감독은 챔스 결승전이 끝난 후 앞으로 PSG에서 계속 활동할 것을 어필했지만 구단 측은 생각을 바뀌기 시작했다고 전해지며 그가 경질 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었다.

이번 PSG의 성적으로 많은 구단들은 물론 감독 , 선수 , 축구 팬들까지 이들의 전력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는 대회였다.


그동안 오랫동안 무직으로 지내온 알레그리의 시선에서도 PSG의 감독직의 관심은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되었으며 이탈리아 명장의 파리는 엄청날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하지만 토마스 투헬에게는 매우 잔인한 소식이었다 , PSG를 결승전까지 이끌어나간 감독이었으며 단 한 번의 실패가 경질까지 이어진다는 것에 팬들은 매우 부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었고 알레그리 감독 선임 후 과연 챔스 우승을 이루어낼 지도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투헬의 경질을 찬성하는 사람들은 구단이 그에게 많은 돈을 투자한 만큼 결과를 이루어내지 못해 경질이 타당하다고 이야기하였고 팬들은 각각 투헬과 알레그리의 지도력을 평가하고 있었으며 다양한 의견들이 오고가고 있는 가운데 과연 파리생제르망이 어떠한 선택을 할 지 매우 궁금했다.


내심 PSG 우승을 바랬던 많은 팬들 , 파리가 우승한다면 이색적인 기록이 생겨 많은 팬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었지만 이들의 우승은 다음 시즌을 노려봐야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