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마리오 만주키치 , 현역 은퇴 선언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1. 9. 4. 09:20

본문

ⓒ 게티이미지

만능 멀티 플레이어로 유명한 마리오 만주키치 , 윙어부터 공격수까지 소화하며 각 구단들이 영입을 노릴 정도로 많은 재능을 가진 선수 중 한 명이었다.

 

이러한 만주키치가 SNS를 통해 은퇴 소식을 발표하게 된다.

 

만주키치는 "첫 축구화를 신었을 때 어떤 것을 경험하고 얻을 지 상상 할 수 없었따 , 그러나 큰 무대에서 골을 넣고 우승컵을 획득하며 대표팀에서 중요한 기록을 남겼다 , 나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기에 성공할 수 있었고 감독 , 코치 팬 , 가족 모두에게 감사한다 ,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새로운 챕터를 기대하고 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큰 키와 피지컬 , 그리고 크로스 , 슈팅 하나 빠짐없이 훌륭했던 그는 바이에른 뮌헨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유벤투스 등 다양한 클럽에서 활동을 하던 선수였다.

그리고 크로아티아가 월드컵 준결승 진출하는데 엄청난 일조를 보여준 선수 중 한 명이었지만 유벤투스를 떠난 뒤 급격한 폼 저하로 카타르 알 두하일로 이적하게 되었고 AC밀란 소속에서 그리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며 계약 만료로 그는 결국 은퇴를 선언하게 되었다.

 

한 떄 만능형 공격수라고 불렸지만 그도 나이를 지나쳐갈 수 없었고 AC밀란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해봤으나 결국 그는 은퇴를 선언하게 되었다.

 

이전 바이에른 뮌헨에서 함께 활동했던 아르연 로벤 역시 은퇴를 선언하며 이제 축구계의 세대 교체가 점점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 실감된 가운데 만주키치의 끝은 매우 안타까울 정도로 아쉬울 정도였다.

 

크로아티아 , 바이에른 뮌헨 , 유벤투스에서 주전으로 활동하던 그의 모습이 아직까지 선명히 머리 속에 남은 가운데 은퇴 후 그가 하는 일에 모두 좋은 일만 생기길 바랄 뿐이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