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리그1 25Round] 전반전 3골 내준 PSG , 네이마르 PK 실축하며 3-1 낭트전 패배

FootBall/리그1 Story

by 푸키푸키 2022. 2. 20. 12:21

본문

레알마드리드와 챔스 16강전을 치루고 돌아온 PSG , 다시 리그 경기에 신경을 써야 되는 시간이 다가온 가운데 상대는 낭트였다.

 

최근 15연승을 이어가고 있던 만큼 PSG의 당연한 승리가 예상되고 있었지만 결과는 충격적이게 3-1 , PSG는 전반전에 무려 3골이나 내줬고 그나마 1골만을 기록하며 굴욕을 당하게 된다.

 

레알마드리드를 잡았다고 안일했던 것일까? PSG의 분위기는 갈피를 못잡을 정도였다.

낭트의 포메이션은 4-5-1을 선택했지만 3-4-3으로 변동 될 가능성이 높은 낭트였다.

 

GK - 알반 라퐁

DF - 쿠엔팅 멜랑 , 니콜라 팔루아 , 안드레이 지로투 , 장 카스텔레토 , 드니 아피아

MF - 모지스 사이먼 , 뤼도빅 블라 , 페드로 치리베야 , 오스만 부카리

FW - 콜로 무아니

 

PSG의 포메이션은 4-3-3으로 네이마르가 선발 라인업에 복귀하였다.

 

GK - 케일러 나바스

DF - 후안 베르나트 , 프레스넬 킴펨베 , 마르퀴뇨스 , 틸로 케러

MF - 마르코 베라티 , 이드리사 게예 , 조르지뇨 베이날둠

FW - 네이마르 , 킬리안 음바페 , 리오넬 메시

ⓒ 뉴시스

경기가 시작되고 4분 왼쪽에서 사이먼의 패스를 받은 무아니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빠른 시간 선제골에 성공하는 낭트였다.

 

16분 오른쪽에서 멜랑이 슈팅을 슈팅을 시도하며 득점에 성공하며 계속해서 공격을 퍼붓는 낭트였다.

 

18분 왼쪽에서 네이마르의 패스를 받은 음바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고 메시가 볼을 빼앗기자 낭트의 역습 , 사이먼이 왼쪽에서 질주 후 패스 이어 무아니가 공을 건드려보지만 슈팅은 골대를 ㅂ서어난다.

 

28분 네이마르가 단독 찬스 상황에서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고 46분 주심은 이전 코너킥 상황에서 공이 베이날둠 팔에 맞았다며 주심은 VAR 확인 후 페널티킥을 선언한다.

 

46분 낭트의 페널티킥 키커로 뤼도빅 블라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한 가운데 PSG는 전반전에 3골을 내주며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후반전이 시작되고 47분 메시의 패스를 받은 네이마르가 득점에 성공하며 1골을 따라잡은 가운데 후반전부터 무언가를 바뀐 모습을 보여주는 PSG였다.

 

84분 네이마르의 전진 패스를 받은 음바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고 58분 오른쪽에서 음바페가 볼을 접는 과정에서 상대 선수 다리에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이 선언된다.

 

PSG의 페널티킥 키커로 네이마르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키퍼가 가볍게 공을 잡아내고 73분 완쪽에서 베르나트의 크로스 , 이어 드락슬러가 앞으로 내줘 음바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84분 왼쪽에서 멘데스의 중앙 패스 , 이어 드락슬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키퍼가 선방해내며 리그1 왕좌인 PSG는 낭트에게 3-1 패배를 당하게된다.

-레알마드리드 잡아 안일한 PSG?-

낭트는 왼쪽 측면을 공략해 이 역할을 모지스 사이먼이 너무나도 잘해주었고 콜로 무아니가 마무리하는 루트를 공략하고 있던 것 같았다.

 

시작부터 시작된 역습은 성공적이었고 낭트는 계속해서 이러한 패턴을 노렸지만 PSG는 계속해서 뚫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만약 콜로 무아니의 득점이 아니더라도 뒤에서 따라오던 선수들이 득점에 성공할 수 있을 정도로 상대방 마크 능력이 의심스웠던 PSG였다.

 

2번째 실점 장면에서는 멜랑의 득점 장면에서 PSG 선수들은 모두 페널티 박스 안에 있었다.

 

그나마 라인에 걸쳐 있던 멜랑을 마크하지도 않았고 PSG의 선수 간격은 붙어있어 마치 공만 보고 따라다니는 모습을 보여준 가운데 페널티 박스 밖에 2명 , 왼쪽에서 사이먼이 비어있었다.

 

결국 상대 선수를 제대로 마크하지 못해 사각지대로 날아온 슈팅은 나바스가 선방하는 것이 무리였으며 더군다나 3번째 실점에서 베이날둠의 실수까지 겹치며 PSG는 최악의 경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PSG는 연이은 슈팅 찬스를 골키퍼에게 막히거나 골대를 벗어나며 아쉬운 공격을 보여준 가운데 메시 , 음바페 모두 활약해주지 못하며 레알마드리드전 승리 상승세를 지키지 못한 PSG였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낭트는 13번의 슈팅 중 7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고 PSG는 16번의 슈팅 중 9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게 된다.

 

낭트는 28%의 점유율과 267회의 패스 횟수를 기록하였고 PSG는 72%의 점유율과 707회의 패스 횟수를 기록하게된다.

 

수치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준 PSG였지만 낭트의 공격을 막기 위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였고 이 경기의 MVP는 PSG의 공격을 막기 바뻤던 낭트의 골키퍼 알반 라퐁이 차지하게 된다.

 

PSG에서는 네이마르에게 어시스트를 보낸 메시가 8.1점을 기록하였고 득점에 성공했지만 PK 실축한 네이마르는 7.4점 , 음바페는 7.0점을 기록한 가운데 PK를 내준 베이날둠은 5.4점으로 경기 최하 평점을 기록하게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