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언더독의 반란?!" 바이에른 뮌헨 , 비야레알에게 1-0 패배

FootBall/챔스 Story

by 푸키푸키 2022. 4. 7. 08:58

본문

우나이 에메리의 비야레알이 챔스 8강까지 올라온 가운데 8강 대진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만나게 되었다.

 

대부분의 팬들이 바이에른 뮌헨의 수월한 승리를 예상했지만 경기가 펼쳐지고 1-0으로 패배하고 만다.

 

노란 잠수함 비야레알은 낮은 점유율에도 바이에른 뮌헨과 경기를 지배하는 것 같았으며 우나이 에메리의 비야레알이 다르게 보이는 경기였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비야레알의 포메이션은 4-3-3으로 우나이 에메리가 강팀 바이에른 뮌헨을 어떻게 상대할 지 주목이 되고 있었다.

 

GK - 헤르니모 룰리

DF - 페르비스 에스투피냔 , 파우 토레스 , 라울 알비올 , 후안 포이스

MF - 다니 파레호 , 에티엔 카푸에 , 프란시스 코클랭

FW - 지오바니 로 셀소 , 아르나우트 단주마 , 제라르 모레노

 

바이에른 뮌헨의 포메이션은 4-2-3-1로 최전력을 가지고 나온 뮌헨의 선발 라인업이었다.

 

GK - 마누엘 노이어

DF - 알폰소 데이비스 , 뤼카 에르난데스 , 다요 우파메카노 , 뱅자맹 파바르

MF - 자말 무시알라 , 요슈아 키미히

MF - 세르주 그나브리 , 토마스 뮐러 , 킹슬리 코망

FW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6분 파바르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8분 오른쪽에서 로 셀소의 중앙 패스 , 이어 파레호의 슈팅을 단주마가 굴절시켜 득점에 성공하게 된다.

 

29분 모레노가 침투를 시도하지만 파바르의 태클에 막히게 되고 41분 왼쪽에서 코클랭의 크로스가 골대 안으로 들어가지만 오프사이드로 무효 처리가 된다.

 

결국 전반전은 1-0으로 종료되었으며 49분 왼쪽에서 그나브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53분 오른쪽에서 모레노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추고 57분 왼쪽에서 단주마의 패스를 받은 모레노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수에게 막히고만다.

 

62분 노이어가 많이 나와 패스를 시도한 것이 패스 미스가 나오며 모레노가 장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아쉽게 골대를 벗어나게 된다.

 

87분 왼쪽에서 로 셀소의 패스 , 이어 페드라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며 비야레알의 공격에 놀라운 경기였다.

 

결국 경기는 1-0 비야레알의 승리로 끝나며 많은 팬들을 바이에른 뮌헨의 당연한 승리를 예상했을 것이다.

-예상 외에 비야레알-

챔피언스리그 트로피를 들어올린 경험이 있는 바이에른 뮌헨의 당연한 승리를 예상했지만 결과는 대반전이었다.

 

유로파리그에서만 정통했던 우나이 에메리 감독은 이번 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어떻게 상대해야 할 지 많은 준비를 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경기였다.

 

비야레알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해 보다 넓게 경기장을 이용했으며 수비 후 바로 역습으로 바이에른 뮌헨을 곤란하게 만들었다.

 

자신들의 생각과 다르게 펼쳐지는 경기에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은 당황한 것 같았으며 베테랑 노이어까지 실수를 범하며 비야레알이 결코 만만치 않은 상대라는 것을 보여주는 경기였다.

 

수비 후 역습이 계속해서 위협적으로 만들어낸 비야레알은 경기가 끝나기 전까지 이 상태를 유지했으며 바이에른 뮌헨이 2차전에서 비야레알을 어떻게 상대할 지 매우 기대가 되고 있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비야레알은 12번의 슈팅 중 1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고 바이에른 뮌헨은 22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지만 득점은 없었다.

 

점유율은 6:4로 바이에른 뮌헨이 우세했으며 패스도 비야레알보다 훨씬 많았지만 지속적인 역습에 인상깊은 공격이 기억 속에 남진 못했다.

 

이 경기에서 최대 평점을 받은 선수는 바이에른 뮌헨의 수비수 뤼카 에르난데스의 8.2점이었으며 레반도프스키 , 뮐러 , 그나브리 , 코망은 6점대의 저조한 평점을 기록했다.

 

반면 비야레알은 대체로 7점 이상의 평점을 받으며 모두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개인적으로 모레노가 기억에 남았으며 이 선수가 시도한 슈팅이 득점에 성공했더라면 바이에른 뮌헨은 2차전에서 상당히 어려운 상황을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