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라리가 14Round] 이강인 있는 돌풍의 마요르카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 1-0 승리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11. 10. 12:48

본문

최근 승리를 기록하고 있는 마요르카 , 이번 시즌 유독 달라진 분위기와 이강인의 활약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들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라는 어려운 상대를 만나게 되었다.

 

이 경기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승리가 예상되었지만 결과는 1-0으로 마요르카가 승리했으며 이강인은 이 경기에서 선발로 뛰었고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마요르카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5-4-1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프레드라그 라이코비치

DF - 지오바니 곤살레스 , 마르틴 발렌트 , 안토니오 라이요 , 호세 코페테 , 자우메 코스타

MF - 안토니오 산체스 , 이드리수 바바 , 이니고 루이스 데갈라레타 , 이강인

FW - 베다트 무리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4-2로 그리즈만과 모라타 듀오를 배치한 시메오네 감독이었다.

 

GK - 얀 오블락

DF - 나우엘 몰리나 , 스테판 사비치 , 펠리페 몬테이루 , 헤이닐두 만다바

MF - 마르코스 요렌테 , 로드리고 데 파울 , 악셀 비첼 , 야닉 카라스코

FW - 앙투안 그리즈만 , 알바로 모라타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9분 모라타의 단독 찬스 , 그리즈만에게 패스해 슈팅으로 이어보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13분 곤살레스의 헤딩 패스를 받은 무리키가 발리 슛으로 이어보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15분 이강인이 드리블 하는 과정에서 몰리나의 몸싸움으로 넘어지며 주심은 몰리나에게 옐로우 카드를 꺼내든다.

 

16분 산체스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오블락이 튕겨내고 흘러나온 공을 무리키가 득점으로 이어내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마요르카였다.

 

21분 데 파울의 쓰루 패스 , 모라타가 공을 받아 가볍게 득점에 성공했지만 주심은 VAR 판독 후 오프사이드로 무효 처리한다.

 

24분 데갈라레타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30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나우엘 몰리나와 앙헬 코레아를 교체한다.

 

33분 곤살레스의 크로스 , 이강인이 공을 받지만 데 파울의 태클에 걸려 넘어지며 프리킥과 데 파울의 옐로우 카드가 선언된다.

 

35분 마요르카의 프리킥 키커로 이강인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벽에 막히고 39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프리킥 키커로 그리즈만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라이코비치가 공을 잡아낸다.

 

43분 데 파울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47분 비첼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공을 제대로 맞추지 못하고 48분 이강인의 전진 패스 , 산체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위력이 약했다.

 

51분 왼족에서 코스타의 크로스 , 무리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54분 마요르카가 오블락과 헤이닐두를 압박하며 공을 가져오기 위해 많은 노력을 보여주고 있었다.

 

57분 모라타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라이코비치가 선방해내고 60분 데 파울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라이코비치가 공을 잡아낸다.

 

64분 데 파울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68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헤이닐두 만다바 , 로드리고 데 파울와 코케 , 세르히오 레길론이 교체가 된다.

 

71분 마요르카가 이강인과 아마스 은디아에 디에디후가 교체된다. 79분 그리즈만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82분 왼쪽에서 그리즈만의 크로스 , 모라타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라이코비치가 공을 잡아낸다.

 

82분 왼쪽에서 무리키의 패스 , 은디아예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오블락이 막아내고 84분 은디아예의 질주 , 하지만 수비수에게 공을 빼앗기고 85분 왼쪽에서 코레아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86분 그리즈만의 낮은 크로스 , 모라타가 몸을 날려 슈팅을 시도하지만 라이코비치가 선방해내고 95분 왼쪽 측면에서 그리즈만의 크로스 , 레길론이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95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계속해서 슈팅을 시도하지만 마요르카가 모두 막아내 결국 경기는 1-0으로 종료된다.

-마요르카 전성기 시작?-

라리가에서 약체팀으로 구분되고 있던 마요르카 , 하지만 이번 시즌 이들의 분위기는 심상치 않았다. 이강인의 전성기와 무리키와 호흡 등 마요르카의 전체적인 경기력은 달라지기 시작했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 체제에서 바뀌기 시작한 마요르카는 최근 4경기 3승 1무로 20-21시즌 라리가 우승팀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1-0 승리까지 하게된다.

 

라리가에서 3등이라고 말해도 이상할 것이 없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잡은 마요르카는 최근 패배를 모르는 분위기로 이어지며 어느새 리그 10위에 안착하게 되었다.

 

강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잡은 마요르카의 분위기를 이번 경기에서 실감할 수 있었으며 이강인의 탈압박 , 그리고 마요르카의 유연한 전술 변화 등 이번 경기 마요르카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는 경기였다.

 

마요르카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공격에 고군분투하며 모두 막아내는 인상깊은 모습을 보여줬고 이러한 활약에 한국에서는 그의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팀 승선을 기대하고 있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마요르카는 9번의 슈팅 중 3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7번의 슈팅 중 5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게된다.

 

점유율과 패스 부분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우위를 점하고 있었으며 이 경기에서 31번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마요르카는 5장의 옐로우 카드 , 아틀레티코는 3장의 옐로우 카드를 가져가게된다.

 

경기의 MVP는 득점자인 베다트 무리키가 선정되었으며 그는 7.9점의 평점을 받은 가운데 최고 평점은 자우메 코스타의 8.3점으로 선정되었다.

 

1도움을 기록한 그는 왼쪽 측면에서 여러차례 찬스를 노렸으며 이강인은 6.5점 그리고 마요르카의 수비수들은 모두 7점대 평점을 기록하게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측면 선수들이 힘을 써주지 못한 가운데 연이은 크로스로 기회를 창출한 그리즈만이 7.5점의 평점으로 팀 내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