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G, 음바페 대체자로 바르셀로나의 윙어 뎀벨레 영입 원한다

FootBall/23-24 이적설 Story

by 푸키푸키 2023. 7. 8. 15:40

본문

ⓒ 게티이미지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최근 음바페와 냉전 중인 PSG, 그의 재계약 또는 이적을 두고 선수와 구단이 갈등을 느끼고 있는 가운데 PSG는 음바페를 잃을 수 있다는 생각에 대체자를 물색하고 있었다.

 

얼마 전 주앙 펠릭스의 이름이 언급되었지만 PSG는 그의 영입을 나설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았고 이들이 강력히 원하는 음바페 대체자는 바르셀로나의 우스만 뎀벨레였다.

 

이들은 오래 전부터 우스만 뎀벨레의 영입을 원하고 있었다. 뎀벨레의 기량이 다시 살아나기 시작했을 때보다 전부터 뎀벨레 영입에 관심을 가졌지만 뎀벨레의 이적은 이뤄지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만큼 음바페를 잃을 가능성이 높은 시기에 이들은 뎀벨레 영입을 준비 중이라고 전해졌으며 특히 새롭게 PSG의 지휘봉을 잡은 루이스 엔리케가 뎀벨레를 높게 평가하고 있었다.

 

PSG는 음바페가 이번 이적시장에서 떠나든 말든 뎀벨레의 영입을 시도할 계획이었다. 최근 스페인 매체에서는 바르셀로나와 뎀벨레가 재계약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고 이는 성공적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지고 있었다.

뎀벨레는 메시가 떠나자 점점 바뀐 모습을 보여주며 팀의 에이스로 군림했지만 다시 부상으로 잠잠하다가도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무엇보다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 체제에서 만족을 느끼고 있는 뎀벨레였으며 그는 이적이 아닌 잔류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PSG는 뎀벨레가 바르셀로나와 재계약을 체결하기 전 자신들이 데려갈 생각이었다. 그의 바이아웃은 717억이었으며 이들은 바이아웃 옵션을 발동해 뎀벨레와 개인 협상을 체결할 계획이었다.

 

만약 이번 기회에 뎀벨레 영입에 실패하면 뎀벨레는 재계약을 체결해 추후 영입이 더욱 어려워질 예정이었으며 이들은 음바페가 떠나든 떠나지 않든 적어도 23-24시즌을 끝으로 떠날 음바페의 대체자를 서둘러 영입할 계획이었다.

 

뎀벨레를 두고 PSG와 바르셀로나의 시간 싸움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과연 뎀벨레가 어느 구단을 선택할 지 지켜봐야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